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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백화점-신용카드 마일리지, 서울페이플러스 포인트로 바꿔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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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타임스=최봉애 기자] 서울시는 민간기업이 발행한 마일리지를 서울페이플러스 포인트로 전환하는 ‘동행마일리지’ 제도를 이달 말부터 시행한다.


동행마일리지에는 현대백화점, 에쓰오일(S-OIL), 신한은행, 신한카드가 참여한다. 이들 기업이 발행한 백화점, 주유소 포인트, 신용카드 마일리지를 서울페이플러스 포인트로 전환해 골목상권에서도 쓸 수 있도록 한다. 서울시가 지난해 말 발표한 소상공인 힘보탬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백화점, 카드 마일리지를 서울페이플러스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서울시 제공)

 

4개 기업이 운영하는 마일리지 규모는 총 1조 7000억원 규모다. 이달 말부터 신한은행 ‘룰루랄라 포인트’, 신한카드 ‘마이신한 포인트’, 현대백화점 ‘H포인트’, 에쓰오일 ‘S-OIL 포인트’ 순으로 시행된다.


서울시는 이 가운데 10%만 전환돼도 별도의 예산투입 없이 1700억원 상당의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동행 마일리지는’ 서울시가 본격 추진 중인 '소상공인 힘보탬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위기 해결에 즉각적인 도움이 되는 자금지원부터 안정적 경영을 위한 매출 증대 방안, 공정한 환경 조성은 물론 새 길을 찾는 소상공인 지원이 주요 내용이다. 또한 ‘장사하기 좋은 서울’을 만들기 위한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 정책을 통해 서울경제의 실핏줄이자 버팀목인 157만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것이 목적이다.


소비자는 그간 기업별 소액으로 분산돼 사용이 어려웠던 민간 마일리지를 서울페이플러스 앱 내 ‘동행마일리지’로 통합해 약 27만 개 소상공인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소상공인가맹점은 결제수수료 ‘0원’의 ‘동행마일리지’를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여 실질적인 매출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bachoi@review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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