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한국 Z세대, “데이트할 때 동등한 관계 중시한다” > Culture

본문 바로가기

문화


[소셜] 한국 Z세대, “데이트할 때 동등한 관계 중시한다”

본문

[리뷰타임스=한아름 기자]  글로벌 소셜 매칭 앱 틴더(Tinder)가 첫 아태지역 브랜드 캠페인어떤 선택도 나답게, 틴더를 선보인다. 한국을 비롯해 인도, 태국, 베트남에서 온오프라인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데이팅에는 정해진 길이 있는 것이 아닌,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여정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틴더는 최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설문조사¹를 통해 한국의 경우, 응답자의 89%가 연애에 있어 동등한 관계를 중요하게 여기며, 아태지역 평균보다 높은 수치를 보였다. 또한, 아태지역 응답자 70% 이상은 다른 인종 및 문화권의 사람들과, 60% 이상이 다른 나라에 사는 사람들과, 70% 이상이 다른 도시에 사는 사람들과 데이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틴더 브랜드 캠페인 ‘어떤 선택도 나답게, 틴더’

 

 

틴더는 이러한 Z세대의 데이팅 가치관과 경험에서 영감을 얻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세 편의 브랜드 영상은 새로운 관계로 나아가며 스스로를 발견하고 성장하는 과정과 끝없이 펼쳐지는 만남의 가능성을 조명한다. 영상에서는 새로운 만남을 상징하는 존재로 반려 거북이가 등장하며, 이는 아태지역 이용자 프로필에서반려동물언급이 전년 대비 33%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다양한 데이팅의 순간들을 담은 브랜드 필름은 세가지 핵심 테마로 구성된다. 여기에는 과거는 뒤로 하고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나아가자는 ‘Move On’, 둘이 함께라면 한 겨울에도얼죽아같은 독특한 취향이 이상하지 않은 편안한 만남을 그리는 ‘Double the Chill’, 한 사람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이 좋아할 수 있는 다름이 공존하는 관계를 존중하는 ‘Love and Hate’이 있다.

 


<catchrod@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한아름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