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주방에 ‘조리로봇’ 도입 확대 > SERVICE

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로봇]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주방에 ‘조리로봇’ 도입 확대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푸드코트 주방에한화로보틱스의 조리로봇이 본격 도입된다. 한화로보틱스는 대구 논공휴게소(광주방향)에 조리로봇 5대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로봇은 한화로보틱스의 협동로봇 ‘HCR-5A’로 라면, 우동, 돈가스 및 다양한 한식 메뉴들을 조리할 수 있다.

 

기존 타사 조리로봇의 경우 조리 가능한 메뉴가 2가지 정도에 불과하지만 한화로보틱스의보조셰프 5가지 이상 메뉴를 조리할 수 있다. 주로 돈가스, 우동, 라면, 찌개 등 휴게소 인기 메뉴 레시피를 학습했다.

 

조리로봇 도입으로 앞으로 논공휴게소 고객들은 24시간 푸드코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야간 근무자 부족으로 오후 10시면 문을 닫아야 했던 만큼 고객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논공휴게소광주방향 주방에 설치된 한화로보틱스 조리로봇

 

 

논공휴게소장은야간에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 제고는 물론 운영 수익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휴게소 운영 효율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로보틱스의 조리로봇은 지난해 7월 수동휴게소(포천 방면)를 시작으로여산휴게소(천안 방면) ▲진영휴게소(순천 방면) ▲건천휴게소(서울 방면) 등 전국 6곳 휴게소에 설치돼 있다.

 

정병찬 한화로보틱스 대표는산업현장에 주로 투입됐던 협동로봇을 이제는 일상 곳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면서앞으로도 우리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로봇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