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서울문화재단, 서울메세나 지원사업 공모 19일부터 > Culture

본문 바로가기

문화


[공모] 서울문화재단, 서울메세나 지원사업 공모 19일부터

연극·무용·음악·전통·다원·시각·문학 7개 장르 기업과 ‘예술지원 맞손 잡기’ 지원사업 공모 시작

본문

[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 ‘2024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 및 예술단체를 2 19()부터 3 15()까지 모집한다.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은 서울문화재단이 2012년부터 진행해 온 사업이다. 기업이 예술단체에 기부금을 내면 그에 따라 최대 100% 대응하는재단매칭지원금’(최대 2000만원)을 서울문화재단이 추가 지원해 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후원한다. 이 사업은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을 촉진하고 예술단체의 창작 동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예술 생태계 기반을 다지는 효과적인 민·관 협력 사업 모델로 꼽힌다.

 

 

지난해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 기부금 45000만원과 재단매칭지원금 34000만원, 79000만원이 27개 예술단체에 전달됐다. 이 후원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들이 시민과 만날 수 있었다. 올해도 예술 단체 중 서울 발표 예정연극무용음악전통다원시각문학 분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소·중견·대기업 또는 공기업으로부터 500만원 이상의 기부금 제공이 확정된 단체는 사업에 참여해 예술 활동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서울메세나 지원사업 포스터(후원기업 대상)

 

지난 10년간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을 통해 기부된 기업후원금 총액은 약 44억원으로, 175개 참여 기업이 총 243개 예술 프로젝트를 후원했다. 특히 연간 점점 증가하는 기업의 사회 공헌에 대한 관심도가 주목할 만한데, 2023년 사업 신청 건수는 76건으로 5년 전 2018년 대비 2배 증가한 수치다.

 

 

이창기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최근 기업들의 메세나 활동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느낀다. 재단이 기업과 함께 문화예술 사회공헌을 점차 확대해 나가면 공공재원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한 예술계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기업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창작 환경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서울메세나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공모신청지원사업 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민철l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