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어린이날 맞아 그림책 최근 출간 동향 및 선물 큐레이션 공개 > Culture

본문 바로가기

문화


[도서] 어린이날 맞아 그림책 최근 출간 동향 및 선물 큐레이션 공개

예스24 PD가 직접 추천하는 그림책 최신간 큐레이션까지

본문

[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어린이날을 맞아 최근 그림책 출간 동향을 살펴보고 마음을 담은 특별한 선물이 될 그림책을 소개했다.

 

예스24 집계 결과, 2020년 이후 매년 2000종 이상의 그림책이 출간된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에는 전년 대비 출간 종수가 소폭 감소했으나 꾸준히 출간 흐름을 이어 가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그림책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2024년 신작

 

◇ 올해 어떤 그림책 나왔나신간 키워드는유명 작가 신작’·‘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보는 그림책

 

2024년 그림책 신간 출간 동향으로는 가장 먼저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신작을 꼽을 수 있었다.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 수상자이자 K-그림책 대표 작가인 백희나 작가의알사탕 제조법과 더불어 전 세대의 사랑을 받는 그림책 작가 피터 H. 레이놀즈의폭신한 베개와 오직 사랑뿐’, ‘수박 수영장등 따뜻하고 기발한 감수성으로 독자를 감동시킨 안녕달 작가의당근 할머니’, ‘먹보 백곰시리즈로 맛깔스러운 상상을 선보인 시바타 게이코 작가의빵이 된 백곰등이 새롭게 출간돼 화제를 모았다.

 

한편 유아·어린이뿐 아니라 청소년, 어른들도 함께 볼 수 있는 ‘100세 그림책이 꾸준히 출간되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날마다 다른 감정들이 머물다 가는 감정 호텔의 이야기감정 호텔’, 마음이라는 추상적인 주제를 명쾌하고 재미있게 그려낸마음 빨래’, 우울·트라우마·불안 등 마음의 문제를 고장난 사물에 비유해 다루는마음 수선등 마음과 감정을 어루만지는 그림책이 대표적이다.

 

또한 AFCC 일러스트레이터 갤러리 선정 작가인 이수연 작가의 자전적 경험이 담긴어쩌다 보니 가구를 팝니다’, 호기심과 용기를 가지고 정해진 길을 벗어난 이들에게 던지는 응원기찻길 밖을 달리면’, 층간 소음을 둘러싼 이웃 간의 눈치 게임을 그린이웃’, 가수 하림의 싱어롱 챌린지 노래에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인 지경애 작가의 그림이 더해진우리는 모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일을 합니다등 다양한 삶의 모습을 담은 그림책도 독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최근 문학상으로 재조명된 책들 판매 꾸준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작호랭떡집’, ‘달리다 보면

 

신간 외에 최근 문학상 수상으로 다시금 주목받은 그림책들도 지속적으로 판매되는 추세다. 아동도서 분야에서 권위 있는 상으로 손꼽히는 볼로냐 라가치상의 경우, 최근 한국 작가들의 책이 다수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관련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랐다.

 

올해 만화(초등) 부문 수상작호랭떡집달리다 보면 2023~2024년 역대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작 베스트셀러에서 각각 2위와 6위를 달성했다. 1위는 2021년 대상 수상작인 이지은 작가의이파라파냐무냐무가 차지했다.

 

한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의 경우에는 올해 그림 부문 수상자인 시드니 스미스 작가의 작품나는 강물처럼 말해요’, ‘할머니의 뜰에서’ 2권이 2023~2024년 역대 안데르센상 수상 작가 작품 베스트셀러 5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 마음을 담아, 특별한 그림책을 선물하세요예스24 PD가 추천하는 최신 그림책 3

 

어린이날을 맞아 의미 있는 도서 선물을 고민하는 독자들을 위해 백정민 예스24 유아 담당 PD가 올해 4월 출간된 그림책 최신간 3권을 제안한다.

 

첫 추천작은날씨 상점토마쓰리 작가가 선보이는 잠자리 그림책별 조각 상점이다. PD잠이 사라진 마을 친구들의 잠을 되찾아 주기 위해 별 조각을 모으러 떠나는 상점 주인의 이야기로, 잠 못 드는 모두에게 편안한 잠을 선사할 그림책이라고 말했다.

 

친구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양한 개성을 지닌 장갑의 모습으로 담아 이야기하는장갑초등학교시리즈 신작질투는 아웃, 야구 장갑!’에 대해서는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에게 질투심을 느낀 야구 장갑의 이야기를 통해 친구 사이에서 느낄 수 있는질투라는 감정을 어떻게 떨쳐 내고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는지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김지안 작가의장미 저택을 추천하며전작 튤립 호텔의 멧밭쥐 다섯 마리가 이번에는 장미 저택의 정원을 돌보며 다정한 응원과 위로를 보내는 그림책으로, 계절감이 느껴지는 그림과 따뜻한 이야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라고 덧붙였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민철l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