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호주에서 온 애플 3in1 충전기 'STM 차지트리맥' > 제품리뷰

본문 바로가기

제품


[제품 리뷰] 호주에서 온 애플 3in1 충전기 'STM 차지트리맥'

본문

STM 차지트리맥


[리뷰타임스=테피파니 리뷰어] 제가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사용하다보니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기기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애플 사용자라면 저처럼 하나의 제품만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보통 두 세가지를 사용하죠. 각각의 기기마다 충전기를 사용하는 지금의 방식을 탈피하는 충전 방식은 애플 마니아에게는 꼭 필요하기 때문이죠.


더군다나 오래 전부터 애플이 자체적으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시제품을 보여준 후로 상용화를 못하고 있었는데 그 빈 자리를 전문 업체들에서 메꿔주고 있기 때문에 애플 제품 사용자들은 어떤 서드파티 올인원 충전기가 멋지고 성능 좋은지 지금도 찾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호주에서 온 3in1 고속 충전기입니다. 제품명은 차지트리맥입니다. 참, 3in1이란 하나의 충전기로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한다는 말입니다.


STM굿즈는 호주에서 1998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반세기가 넘는 회사입니다. 회사의 창업자는 노트북을 보호하기 위해 안에 에어캡이 있는 우편 봉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마음에 드는 노트북 파우치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죠. 이건 아니다 싶은 창업자는 아예 직접 회사를 차려 모바일 기기를 위한 백팩과 파우치를 생산하기 시작한 것이 STM굿즈의 창업 스토리텔링입니다. 창업자의 필요에 의해 만들어진 제품이니 얼마나 니즈를 잘 반영했겠어요. 백팩으로 시작한 STM굿즈는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여 휴대폰 케이스와 충전기까지 만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에이치솔루션에서 공식 수입 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

 

STM 차지트리맥의 패키징은 재미있습니다. 한 쪽 면이 경사진 사다리꼴 모양입니다. 경사진 부분은 자석으로 처리하여 열 수 있으며 그 안에는 설명서와 제품이 투명창으로 잘 보이게 했습니다. 아주 멋진 아이디어입니다. 게다가 회사의 메인 컬러인 오렌지색으로 돋보이는 인상을 주어 제품을 사용하기 전부터 기분 좋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만 수입 제품이라 그런지 온통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충전기가 별도의 설명은 필요 없지만 출력이나 LED 램프의 의미를 보여주는 간단 한글 설명서가 제공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STM 차지트리맥 

 

패키지에서 제품을 꺼내면 투명 플라스틱에 본체가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 옆에는 1미터 정도의 케이블도 제공됩니다. 물론 전원을 공급하는 충전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USB-C 타입의 충전기가 있으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

 

제품의 디자인은 한 눈에 봐도 단단해 보입니다. 접힌 상태에서는 아이폰SE 3세대와 크기가 비슷합니다. 제품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가 있는데 저는 화이트를 테스트했습니다. 순백의 컬러이며 무광의 미끌거리지 않는 외관이라서 그립감이 좋습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할 경우 화이트 모델은 때가 잘 묻을 것 같습니다. 제품을 접었을 때는 높이 13센티미터, 폭 7.4센티미터로 한 손에 쥐기 편하며 두께는 튀어나온 곳을 제외하면 2.7센티미터 정도입니다. 무게도 175그램이기 때문에 여행이나 출장 등 휴대용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

 

제품을 펼치면 제법 크게 보입니다. 아이폰 거치대의 기울기는 꽤 세워진 각도이며 맥세이프를 지원하므로 받침대는 필요 없습니다. 자석의 힘으로 기울어진 거치대에서도 든든하게 버티기 때문입니다. 펼칠 때도 어느 정도 각도에서 딱 소리가 나며 경쾌하게 멈추어 뒤로 넘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프리 힌지 방식은 아니기 때문에 아이폰 거치대의 경사를 조절할 수는 없습니다. 미세하게는 뒤로 뉘일 수 있지만 그 이상에서는 접히기 때문에 기울기가 고정이라고 봐야겠습니다.


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

 

아이폰 거치대의 후면을 열면 숨겨진 애플워치 충전기가 나옵니다. 애플워치 충전 부분을 열면 단단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애플워치 정도는 충분하게 버팁니다. 링크브레이슬릿 같은 메탈 스트랩도 견고하게 버텨주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충전 부분이 날개를 접듯이 가변적이기 때문에 애플워치가 없는 사용자는 접어서 아이폰과 에어팟만 충전해도 됩니다. 


STM 차지트리맥 

 

제품 하단에는 입출력 전압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보통 제품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충전기 입출력 용량을 모를 때가 많은데 이 제품은 하단에 큼지막하게 설명을 해 주고 있어서 꽤 친절하고 소비자를 배려하고 있습니다. 엣지에는 두툼하고 마찰력 좋은 고무 재질로 마감하여 바닥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

 

후면의 USB-C 단자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면 제품의 각 부분에 내장된 LED 램프가 깜박이며 웰컴 세러모니를 해 줍니다. 이것을 보면 제품의 이상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충전 준비가 끝나면 깜박임을 멈춥니다. LED 램프는 총 4곳으로 아이폰과 애플워치, 에어팟 각각 충전 상태를 알려줍니다. 제품을 거치하면 즉각 흰색 불이 들어오면서 충전 시작을 알려줍니다. 매우 직관적이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만일 제품을 거치했는데 LED 램프가 깜박인다면 충전이 완료되었거나 제 위치에 올려두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STM 차지트리맥 

 

제품 이름이 차지트리맥은 나무가지처럼 옆으로 벌려 애플워치를 충전하며, 맥세이프를 지원하기 때문에 붙인 이름 같습니다. 이 제품에는 아이폰 자리에 맥세이프를 지원하며 아이폰을 올려 놓으면 맥세이프 애니메이션이 보입니다. 3곳의 충전 스팟 중 아이폰과 애플워치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지만 에어팟 자리에는 자석이 없이 그냥 올려두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바닥이 기울어지거나 흔들리면 아이폰과 애플워치는 떨어지지 않지만 에어팟은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STM 차지트리맥

 

충전을 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해도 쾌적하게 충전이 잘 됩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전원 공급 충전기를 최소 20와트 이상은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폰 자리가 최대 15와트의 출력을 내어 주며, 애플워치 자리는 최대 3와트, 에어팟 자리에는 최대 5와트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저는 65와트 충전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STM 차지트리맥STM 차지트리맥

 

각각의 충전 자리는 정해져 있지만 꼭 그 자리에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테스트를 해 보니 아이폰 자리에 에어팟을 올려도 잘 충전이 됩니다. 에어팟 자리에도 아이폰이 충전됩니다. 만일 아이폰이 두 대라면 전면과 후면에 동시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애플워치 자리에는 에어팟이나 아이폰은 충전할 수 없습니다.


STM 차지트리맥 

 

꼭 아이폰만 연결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갤럭시처럼 무선 충전이 되는 휴대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품의 디자인과 아이텐티티가 애플 감성이므로 애플 사용자에게 더 잘 어울리죠.


일부 무선 충전기의 경우 오래 충전할 때 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무선 충전 코일 사이의 간격이 멀수록 심해지는데요, 예를 들어 아이폰에 두꺼운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무선 충전을 하면 발열이 더 생깁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경우 오래 충전을 해도 발열이 별로 없습니다. 제품의 설계가 우수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애플 매장에도 납품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애플 감성이 풀풀나는 맥세이프 지원 올인원 무선 충전기를 알아봤습니다. 접어서 휴대도 가능하지만 크기와 단단함으로 인해 저는 책상 위나 침대 옆에 거치형으로 사용하면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blog.naver.com/lee727>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바람돌이l리뷰어 profile_image 김민철l기자
TepiphanyI리뷰어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2

바람돌이l리뷰어님의 댓글

profile_image
바람돌이l리뷰어
2024-04-29 17:13
개인적으로 같은조합으로 무선충전기 오래사용하니 발열이 심해 얼마전 폰 배터리 문제가 생겨 결국 교체한 경험이 있는데, 이녀석은 좀 믿음직해보이네요.

TepiphanyI리뷰어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2024-04-30 08:33
네~ 맞습니다. 어떤 제품들은 발열이 문제죠. 그래서 팬까지 달린 제품도 나오고요. 이 제품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애플 매장에서도 판매한다고 할 정도니까요. ^^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