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전체검색

리뷰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1/ 게시물 - 1891 / 19 페이지 열람 중

'서비스리뷰' 게시판 내 결과
  • [식당 리뷰] 평양냉면 같이 심심한 만두 '이북만두'

    [리뷰타임스=윤지상(수시로) 기자]이북만두는 1990년 1월 31일 창업한 30년 맛집이다. 최근 2년 사이에는 블루리본에 연속으로 선정되면서 공식적인 맛집 타이틀도 따냈다. 서울 시청 바로 뒷편 황금 자리에 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찾아가기가 너무 어렵다. 골목으로 들어가서 아주 낡은 옛날식 한옥을 개조해 그대로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다. 욕심으로는 재개발하지 말고 100년이라도 계속 이 모습 그대로 가면 좋겠지만, 어떨지는 모르겠다. 평양도식 만두를 좋아한다. 심심하고 간간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소화도 잘되…

  • [쇼핑몰 리뷰] 중국 직구 쇼핑몰 어린이 제품 절반 유해물질 범벅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와 테마로 대표되는 중국 직구 쇼핑몰에서 유해물질 범벅인 제품이 버젓이 팔리고 있다. 특히, 어린이용 제품에서 최근 기준치의 348배에 달하는 유해·발암 물질이 검출됐다. 어린이 안전까지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다. 해외 직구 제품은 국내 안전성 기준을 적용받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문제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1년 이내에 ‘알리·테무·쉬인’ 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용자의 80.9%가 해당 앱들을 이용하면서 불만이 있거나 피해…

  • [캠핑 리뷰] 서울서 2시간 내 도착 가능한 경기도 캠핑장 추천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캠핑의 계절이 돌아왔다. 일상을 벗어난 자유, 자연이 주는 평온함, 새로운 에너지 충전 모두 좋다. 그러나 이렇게 거창하지 않아도 그냥 고기가 좋고, 불멍이 좋고, 떠나는 게 좋은 것도 충분한 이유다. 하지만 캠핑도 멀리 가는 건 부담이다.캠핑하기 좋은 5월, 서울에서 2시간 내로 도착할 수 있는,인기몰이 중인 경기도 캠핑장을 찾아본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이용료도 저렴하니, 예약이 시급하다! 다시 돌아온 ‘평화누리캠핑장’ 이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오랫동안 새 단장을 …

  • [식당리뷰] 시골된장과 보리밥으로 건강한 밥상, 시골야채된장

    [리뷰타임스=윤지상(수시로) 기자] 강남 한복판 작은 골목에 있는 노포. 시골야채된장이라는 간판으로 주변 직장인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여기 된장찌개는 평범해 보이지만 아주 특별하다. 된장 자체도 맛이 있고 정말 시골 할머니가 끓여주는 그런 된장찌개 느낌이 난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감자 덩어리가 들어간 된장찌개가 익숙할 텐데 바로 그런 된장찌개가 나온다. 거기에 밥은 보리밥이다. 주문하면 양푼에 채소가 담겨 나오는데, 거기에 보리밥을 올리고 이런저런 반찬도 좀 더 넣고 돌솥에서 보글보글 끓고 있는 된장찌개를 넣고…

  • [식당 리뷰] 도다리 세꼬치 30년 노포횟집, 작은어촌 분당

    [리뷰타임스=윤지상(수시로) 기자] 기업의 평균 수명이 33년이고, 그에 비해 자영업은 5년 생존율이 30% 남짓이다. 오늘 소개할 집은 그런 평균 생존율을 훌쩍 넘긴 30년 노포횟집이다. 분당의 세월과 거의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간판에서 느껴지는 세월의 흔적이 만만찮다. 처음 방문했던 것도 20년이 넘었는데 오래간만에 봄 도다리 세꼬시를 먹으러 들렸다. 분당 정자동은 반경이 넓다. 네이버가 있는 빌딩가 쪽 발전된 상가도 있지만, 탄천을 넘어서 그 반대편에는 주택단지 곳곳에 숨어 있는 오래된 맛집들도 있다. 작은어촌은 그 주…

  • [식당 리뷰] 매운 등갈비찜과 곤드레밥의 환상 궁합, 앞산큰골집 대구

    [리뷰타임스=윤지상(수시로) 기자] 오늘 소개할 곳은 메뉴의 궁합이 좋은 곳이다. 매운 등갈비찜과 곤드레밥. 얼핏 둘은 먼 친척 같지만, 둘 사이가 헤어지지 못하는 찰떡궁합이 되게 만든 곳이 앞산큰골집이라는 대구에 있는 등갈비 전문점이다. 의외로 프랜차이즈처럼 대구 인근에는 지점들이 많아서 어디서나 편하게 갈 수 있는 맛집이다. 칠곡에 있는 대한콩국이라는 집을 방문하려다가 월요일 휴무에 걸려 대안으로 찾아간 곳인데 의외로 성공한 듯. 매운 등갈비찜과 곤드레밥이 이렇게나 합이 잘 나오다니 도대체 무슨 조화인지 모르겠다. …

  • [식당 리뷰] 서촌에서 맛본 튀니지 가정식 ‘꾸스꾸스’

    [리뷰타임스=김우 기자] 솔직히 튀니지라는 나라를 잘 모른다. 역사책에서 한두 번 본 기억은 있지만 이 나라가 어디 붙어있는지 수도가 어디인지 아무런 지식이 없다. 언젠가 한 번 경복궁역의 유명한 삼계탕집 토속촌 삼계탕 주변을 배회하다가 우연찮게 간판을 본 기억이 있다. 튀니지 레스토랑이라고. 그래서 나중에 기회가 되면 가봐야지 했는데 문득 며칠 전 갈 기회가 생겼다. 서촌이라 하면 경복궁 옆에 있는 동네로 옛집들이 많아 가장 한국적인 곳인데 여기에 튀니지 음식점이라니. 좀 아이러니하긴 하지만 튀니지 레스토랑 꾸스꾸스(CousCo…

  • [식당 리뷰] 70년 전통이라는 슴슴한 맛의 대선칼국수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대전에 가면 유명한 칼국수 집이 있다. 대선칼국수는 원래 1954년 대전역 앞에서 시작된 포장마차가 기원이라고 하는데 이때부터 현재까지 3대를 이어 내려오는 칼국수집이라고 한다. 대전을 대표하는 칼국수 노포 맛집이다. 하지만 말로만 들어봤지 실제로 가서 먹어보진 못했다. 사무실이 있는 경복궁 부근에도 대선칼국수가 있다. 대선칼국수의 서울점이란다. 오며 가며 간판만 봤지 들어가지 못하다가 며칠 전 먹어볼 기회가 생겼다. 대선칼국수 서울점은 청와대로 가는 도로 초입에 있다. 2층이라 올라가야 한다. …

  • [식당 리뷰] 100년 역사와 전통의 막국수, 홍원막국수

    [리뷰타임스=윤지상(수시로) 기자] 3대를 이어오는 막국수집이 여주 천서리에 있다. 100년을 이제 불과 2-3년 남긴 맛집이다. 앞으로 이런 곳이 점점 늘어나겠지만 치열한 경쟁에서도 시간은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는 강력한 무기다. 맛과 전통 모두에서 진정한 위너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홍원막국수 본점. 평일에도 점심에는 대기 줄이 길게 늘어 서기로 유명하다. 계속 확장을 해서 주차장도 홀도 넓고, 테이블도 많아 회전이 비교적 잘되기에 대기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 식사 시간을 살짝만 지나서 방문하면 편하게 …

  • [식당 리뷰] 55년된 서촌 노포 고추간짜장 맛집 ‘영화루’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경복궁을 주변으로 아직까지 서촌과 북촌이라는 마을이 남아 있다. 지명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말이 오가고 있지만 한양 도성의 서쪽 동네를 서촌, 북쪽 동네를 북촌으로 불렀다는 설이 유력하다. 현재 동촌과 남촌은 사라져서 없고 청운동, 효자동, 사직동, 통인동 등을 아우른 서촌이 청와대가 인접한 탓에 개발 제한구역으로 묶인 바람에 전통가옥들이 많아 외국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사무실이 경복궁역 부근에 있는 까닭에 시간 날 때마다 서촌을 산책하곤 한다. 언젠가 한번은 점심에 직원들끼리 영화루…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