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리뷰] 100년 역사와 전통의 막국수, 홍원막국수 > 서비스리뷰

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식당 리뷰] 100년 역사와 전통의 막국수, 홍원막국수

본문

[리뷰타임스=윤지상(수시로) 기자] 3대를 이어오는 막국수집이 여주 천서리에 있다. 100년을 이제 불과 2-3년 남긴 맛집이다. 앞으로 이런 곳이 점점 늘어나겠지만 치열한 경쟁에서도 시간은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는 강력한 무기다. 맛과 전통 모두에서 진정한 위너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홍원막국수 본점. 

 

여주 천서리에 있는 홍원막국수 본점

 

평일에도 점심에는 대기 줄이 길게 늘어 서기로 유명하다. 계속 확장을 해서 주차장도 홀도 넓고, 테이블도 많아 회전이 비교적 잘되기에 대기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 식사 시간을 살짝만 지나서 방문하면 편하게 식사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분점들이 시내 백화점 같은 곳에도 진출해서 년 매출 몇 십 억은 훌쩍 넘기는 기업형 막국수집이 되었다. 

 

아쉽게도 이때보다 편육은 1천원이 올랐다

 

메뉴는 단순하다. 막국수와 편육이 전부. 편육에 나오는 백김치와 무김치의 궁합이 기가 막힌다. 여기 막국수는 비빔에 차가운 육수를 살짝 부어 비벼 먹는 것이 국룰이다. 오래전부터 정말 여러 번 다녀봤지만 그 맛이 한결 같아 갈 때마다 과식을 한다.

 

홍원막국수

 

홍원막국수

 

홍원막국수

 

홍원막국수

 

홍원막국수

 

여기 메밀면은 봉평 메밀가루와 고구마 전분은 8:2로 배합해 사용한다. 따라서 면발 자체가 너무 푸석하지도 쫄깃하지도 않은 먹기 좋은 탄성을 지녔다. 육수는 양지와 닭 베이스에 인삼, 황기, 감초 등의 약재를 넣고 고아 낸 뒤 동치미 육수를 섞어 내놓는다. 그래서 시원하면서도 감칠맛이 뛰어나다. 

 

홍원막국수

 

홍원막국수

 

홍원막국수

 

비빔에 들어가는 장도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럽게 매운 맛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결같은 맛이 이 집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다. 그냥 막국수 하나 먹으러 가도 아주 괜찮은 드라이브가 될 만한 여주 천서리에 있는 홍원막국수이다. 

 

식당정보

상호 : 홍원막국수 본점

주소 :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천서리 611-5

추천메뉴 : 비빔국수(1만원) / 편육(1.9만원)


<susiro@gmail.com>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profile_image MRMI리뷰어
윤지상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