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고기짬뽕 컵라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0만 개 돌파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백종원 고기짬뽕 컵라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0만 개 돌파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CU가 지난달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사골추출물을 베이스로 맛을 낸 깊고 진한 국물과 푸짐한 토핑이 중식당 요리 못지 않다는 게 CU의 설명이다.

 

 

해당 상품은 출시 20일 만에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하며 대박 상품의 등장을 알렸다. 이후 판매에 가속도가 붙어 불과 열흘 만에 50만 개가 추가로 판매돼 총 10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하루에 3만 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CU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차별화 라면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실제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이달 PB를 포함한 전체 차별화 라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0%에 달한다.

 

오랜 기간 자리를 지켜온 NB 상품들을 제치고 CU의 차별화 컵라면이 이렇게 단기간에 밀리언셀러에 오른 것은 30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이달에도 전체 컵라면 중 매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컵라면 전체 매출도 크게 늘어났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출시 이후 약 한 달간(1.11~2.13) CU의 컵라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4%나 올랐다. 지난해 컵라면 매출신장률인 29.3%를 웃도는 수치다.

 

CU는 지난 2015년 백종원 대표와 손잡은 이후로 만 7년 동안 꾸준히 간편식사, HMR, 막걸리 등 가성비 높은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었다. 특히, 간편식사의 경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3억 5천만 개에 달해 편의점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CU는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만큼 앞으로도 백종원 대표와 차별화 라면 라인업을 강화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profile_image 땡삐I리뷰어 profile_image 윤지상I기자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2

수시로I리뷰어님의 댓글

profile_image
수시로I리뷰어
2023-02-19 20:54
ㅋㅋ 이거 먹어봤는데.. 완전 별로임.. 백종원도 어쩔 수가 없음.. 고기는 보이지도 않음. ㅋ

김우선I기자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김우선I기자
2023-02-19 21:14
마케팅용인가 보네요 ㅎㅎ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