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만든 술 나온다… GS리테일, 세계 최초 AI 레시피로 만든 ‘캔 하이볼’ 출시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인공지능이 만든 술 나온다… GS리테일, 세계 최초 AI 레시피로 만든 ‘캔 하이볼’ 출시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와 5월 17일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 론칭

본문

[리뷰타임스=천천히 리뷰어] 인공지능(AI) 만든 하이볼이 출시된다.

GS리테일은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와 함께 5 17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이 만든 레시피로 하이볼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은 업스테이지의 인공지능 챗봇인 ‘AskUp(애칭 아숙업)’ 대화해 만들었다.

GPT(chat GPT) 기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AskUp’ 질문을 입력하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대답해주는 대화형 메신저다.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대화할 있다.

 



제조사인 부루구루는 챗봇 AskUp에게맛있는 하이볼 레시피를 알려줘’, ‘하이볼 이름을 추천해 ’, ‘당도는 어떻게 하는 좋을까’, ‘가격은 얼마로 출시하는 좋을까등을 물었다. 결과 AskUp 레시피와 더불어 , 네이밍, 하이볼 캔의 디자인, 구체적인 사양까지 추천했다. 이를 바탕으로 출시된 제품이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이다.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은 AskUp 추천한 레시피대로 레몬향의 상큼함과 오크향이 어우러져 청량하면서도 무게감이 있는 맛으로 완성됐다. 디자인 또한 추천한 내용을 바탕으로 민트색과 밝은 노란색이 교차하도록 디자인돼 하이볼의 상쾌한 맛을 반영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준다.

외에 알코올 도수, 당도, 가격, 출시 시기 판매처 등도 AskUp과의 대화를 반영했다.

GS리테일과 부루구루는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이 인공지능, 메타버스 새로운 기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트렌드에 맞춘 제품인 만큼 술과 같은 소비재 시장에서도 인공지능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보여주는 혁신적 제품으로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 음용기획팀 한구종 차장은 “21세기 주류MD 이런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인공지능이 그만큼 우리 일상에 가깝게 다가와 있고, 인기 주류 품목인 하이볼을 최고의 팀과 같이 개발 출시하게 매우 기쁘다 말했다. 아울러이번 출시는 시장의 흐름을 가장 빠르게 읽는 업계 선두주자인 GS리테일의 새로운 도전이자 흥미로운 경험이 이라고 밝혔다.

제조사 부루구루의 박상재 대표는인공지능과의 대화를 통해 개발된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은 시간 만에 기획이 완료된 제품이라며인공지능이 최적의 레시피와 디자인을 설계해 만큼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 이라고 말했다.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이 개발한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은 GS25 편의점에서 5 17일부터 3 12000원에 만나볼 있다.

부루구루 소개

부루구루는 양조(Brew) 전문가 Guru(도사)들이 모여 만들어진 회사다. 최고의 재료로 최고의 주류를 만드는 회사로, 2017 콤부차로 시작해 이제는 맥주, 리큐르 맛있는 주류로 일상에 즐거움을 선물하며, 맥주와 다양한 하이볼, 셀처 등을 바탕으로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천천히l리뷰어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