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 편의점 매출 1위는 도시락, 판매량 1위는 김밥
알뜰 소비자들 가격 민감도 높아진 탓••• 도시락은 오피스가, 김밥은 대학가에서 가장 인기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최근 런치플레이션으로 인해 편의점 간편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도시락과 김밥이 점심 식사 쌍두마차로 인기를 끌고 있다.
CU가 올해 점심 시간대(11~13시) 간편식품의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매출 1위는 도시락이, 판매량 1위는 김밥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CU 간편식품의 점심 시간대 상품별 매출 비중 순위를 살펴 보면, 도시락(29.6%) > 김밥(23.6%) > 삼각김밥(21.6%) > 샐러드(13.3%) > 샌드위치(9.8%) > 햄버거(2.1%)의 순서로 매출이 높았다.
반면, 판매량에서는 김밥(31.4%) > 삼각김밥(28.1%) > 도시락(23.3%) > 샌드위치(10.3%) > 샐러드 (4.9%) > 햄버거(2.0%) 순으로 김밥이 간편식품 전체 판매량의 약 1/3을 차지할 정도로 가장 높은 판매 지수를 보였다.
이는 가성비 점심 메뉴로 도시락을 찾는 수요와 함께 이 보다 더 저렴한 김밥을 찾는 소비가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물가 부담에 저렴한 한 끼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격 민감도가 그 만큼 높아진 탓이다.
실제, 입지별 매출을 보면 전체 과반 이상을 차지하는 주택가를 제외하고 도시락은 직장인이 많은 오피스가의 비중이 27.0%로 가장 높았고 김밥은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들이 많은 대학가의 비중이 25.9%로 가장 높았다.
특히, 중간고사 기간이었던 지난 4월 대학가에서 김밥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89.8%로 도시락 매출 신장률인 47.1% 보다 약 2배 가량 높을 만큼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였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한 회원
TepiphanyI리뷰어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
[Culture] [여행] 일본 골프 여행, 동계 시즌 온천과 골프 결합한 ‘온골프’ 상품 선보여33분전
-
[문화&이벤트 리뷰] [요리 리뷰] 몸보신에 좋다고 소문난 한우 요리 레시피 ‘한우 마루 뽁작장•한우 우족 국물 파스타’2024-12-01
-
[SERVICE] [주류] 지평막걸리, 국내 최대 막걸리 제조 ‘천안공장’ 견학 코스 여행상품 선보여2024-12-01
-
[기업리뷰] [보안 트렌드] 전세계 기업 86% 사이버 보안 강화 위한 조직 별도 운영2024-11-28
-
[Consumer] [유통] NIQ 2024 혁신신제품대상에 먹태깡 등 선정2024-11-28
-
[IT] [모바일] 모토로라, 프리미엄급 성능 보급형 스마트폰 ‘엑시 50 퓨전’ 국내 출시2024-11-28
-
[IT] [가상화] 다올티에스-씨티아이앤씨, 국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K8s 플랫폼 분야 협력 강화2024-11-28
-
[테크리뷰] [방산 리뷰] ‘신의 방패’ 현존 최강 이지스함 ‘정조대왕함’ 실전 배치2024-11-28
댓글목록2
땡삐I리뷰어님의 댓글
TepiphanyI리뷰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