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10미터 이상 공기 분사하는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출시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다이슨, 10미터 이상 공기 분사하는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출시

고성능3단계 필터레이션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 99.95% 제거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다이슨이 보다 넓은 공간을 정화할 수 있는 최신 공기 정화 기술이 탑재된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원뿔 형태의 공기역학(Cone Aerodynamics) 현상을 활용해 10미터 이상 정화된 공기를 분사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기존 다이슨 활성 탄소 필터 대비 3배 더 많이 이산화질소(NO2)를 제거할 수 있는 K-탄소 필터와 CO2(이산화탄소) 센서가 새롭게 탑재되었다.

 

 

강력한 분사력과 더불어 최대 풍량에서도 단지 56데시벨(dB) 수준의 소음만 발생할 정도로 조용하게 작동해, 역대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 중 가장 적은 소음으로 가장 강력한 성능을 선보이는 제품이다.

 

기존의 대형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으로 공기를 위쪽으로 분사하는데,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보다 제품의 성능을 개선하고자 저압 공기 공급 시스템인 원뿔 형태의 공기역학 현상을 새롭게 적용했다.

 

원뿔 형태의 공기역학 현상은 코안다 효과(Coanda Effect)를 활용한 것으로, 매끄러운 표면 위에 두 갈래의 공기 흐름을 병합해 소음을 최소화하면서도 10미터 이상의 거리까지 도달할 수 있는 한 줄기의 고속 강풍의 공기 분사력을 생성하며, 이전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 대비 공기 흐름을 두 배로 제공한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0º, 25º, 50º 중 택하여 바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헤파 H13 등급 필터는 기존 필터 대비 3.8배 더 크게 재설계되어 먼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제거하고 0.1 마이크론만큼 작은 입자를 99.95% 제거한다. 해당 필터는 21m 길이의 459번 접힌 붕규산 유리섬유(Borosilicate microfibre)로 구성되었으며, 이는 킹사이즈 침대 2개 또는 A4용지 127장에 상응하는 면적이다. 더 크게 재설계된 헤파 H13 등급 필터는 5년간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탄소 필터와 별도로 교체가 가능해 불필요한 낭비를 방지할 수 있다.

 

새로운 K-탄소 필터는 공기 중 가스를 제거하는 필터로, 특히 요리와 같은 일상적인 활동이나 차량 배기가스와 같이 외출 후 집으로 들어올 때 함께 유입되는 이산화질소(NO2)를 기존 다이슨 활성 탄소 필터 대비 3배 더 많이 제거한다. 다이슨 K-탄소 필터는 기존 활성 탄소 필터 대비 이산화질소와 더욱 강력한 화학 결합을 형성하며 이산화질소 흡착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모터 버킷을 재설계하여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가 최대 풍량에서도 56데시벨(dB) 수준의 소음으로 조용하게 작동하도록 저압, 고속의 시스템을 구현했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통합 센서 시스템을 탑재했다. 다이슨 고유의 지능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를 초 단위로 교차 검증하고 공기를 분자 수준으로 분석하여 환경 변화를 자동으로 감지해 공기를 정화하며, LCD 화면 및 MyDyson 앱을 통해 분석 결과를 실시간 표시한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6월 8일부터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와 다이슨 데모 스토어 및 다이슨이 입점된 전국 주요 백화점, 일부 하이마트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1,190,000원부터이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