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어간장 출시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샘표, 어간장 출시

샘표, 1등 간장 발효 기술로 시판 어간장 단점으로 꼽히는 특유의 비린 맛 줄인 신제품 출시

본문

[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우리맛 연구 중심 샘표가 1 간장 발효 기술로 비린 맛은 줄이고 감칠맛은 높인 신제품샘표 어간장 출시했다.

어장(魚醬) 콩으로 만든 간장이 발달하기 이전부터 갖은 요리에 두루 쓰이던 전통 ()이다. 바닷가 지역에서는 멸치· 등으로 장을 담가 요리에 활용했으며, 조선 시대 양반가에서는 어장(젓국) 콩으로 메주를 띄운 어간장을 별미 장으로 즐겨 먹기도 했다. 최근에는 다양한 요리에 감칠맛을 더해 주는 만능 소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기대하고 어간장을 요리에 사용했다가 특유의 진한 풍미에 당황한 소비자들도 적지 않았다. 이에 샘표는 기존 시판 어간장의 단점으로 꼽히는 비린 맛은 줄이고 감칠맛은 살린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샘표 어간장은 77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한식 간장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풍미로 해산물의 비린 맛을 줄인 제품이다. 신선한 멸치로 만든 고급 어장(魚醬) 홍게와 다시마를 넣고 달여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높이고, 한식 간장으로 발효의 깊은 맛을 더해 밸런스를 맞췄다. 색이 연해 요리 본연의 색깔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맑은국이나 무침에 사용하기 좋다.

샘표는 시중에 나와 있는 어간장의 단점을 보완하고 소비자가 기대하는 맛을 구현하는 오랜 시간이 걸려 이제서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대한민국 1 간장 브랜드 샘표가 만들면 역시 다르다 이야기를 들을 있도록 앞으로도 70여년간 축적해온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 () 가치를 높이며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민철l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