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A세대가 선호하는 위스키 브랜드는?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주류] A세대가 선호하는 위스키 브랜드는?

1위 발렌타인 … A세대 27.9%, ‘10년 숙성된 위스키가 제일 좋다’

본문

[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 A세대 위스키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는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에이풀(Aful)’을 통해 2024 4 29일부터 2024 5 1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63명을 대상으로 위스키 음주 트렌드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따르면 A세대의 77.8%가 최근 6개월 내 위스키를 마셨다고 응답했다. 연령대별로 40대는 77%, 50대는 79%, 60대는 75%로 나타났다. 70대의 경우 82%의 응답자가 위스키를 마신 것으로 나와 조사 연령대 중 가장 높았다.

 

 

위스키 구매 시숙성기간을 고려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8~12을 선호하는 비율과고려하지 않는다의 비율이 각각 27.9%로 동일했다. 연령대별로는 40대에서고려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33.3%로 가장 높았고, 50대에서는 ‘7년 이하응답이 33.3%로 가장 높았다. 60대와 70대가 가장 선호하는 위스키 숙성기간은 ‘8~12고려하지 않는다가 각각 24.7% 29.4%로 동일했다.

 

 

‘2024 A세대 위스키 선호도’ 조사 결과 인포그래픽

 

위스키 구매 경험이 있는 A세대에게최근 2년 내 가장 많이 소비한 위스키에 대해 주관식 설문을 진행한 결과발렌타인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조니워커산토리가 이었다.

 

 

‘지인에게 선물하고 싶은 위스키에 대한 주관식 응답에서도 1위는 발렌타인’, 2위는조니워커’, 3위는로얄살루트가 차지했다.

 

 

다양한 주종 중 위스키를 선호하는지 묻는 설문에다른 주종을 더 마신다 40.5%, ‘아주 가끔 마신다 32.5%로 나타났으며, 주로주로 위스키를 마신다 ‘3.0%’에 불과했다. A세대의 73.6%가 최근 6개월 내 위스키를 구매한 경험이 있지만, 위스키보다는 맥주나 소주 같은 다른 주종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민철l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