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A세대의 쇼핑 앱은 ‘쿠팡’
A세대 온라인 쇼핑 수단은 ‘오픈마켓’ 42.3%
본문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의복을 구매하는 A세대 응답자는 49.7%로, 44.6% 비율을 보인 ‘오프라인’보다 높게 나타났다. 성별에 따라 살펴보면 남성의 경우 ‘오프라인’이 46.9%로 가장 높았으며, 여성은 ‘온라인’으로 구매한다는 비율이 54.7%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성별 간에 선호하는 의복 구매 방법이 다르다는 사실을 시사한다.
이어 ‘온라인 쇼핑 시 주로 이용하는 플랫폼’을 묻는 질문에 42.3%의 응답자가 ‘오픈마켓’을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그 뒤를 ‘브랜드 앱(19.0%)’과 ‘쇼핑 전용 앱(18.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15.9%)’가 차례로 이었다. ‘오프라인 쇼핑 시 주로 이용하는 쇼핑몰’에 대한 질문에는 32.2%의 응답자가 ‘아울렛’을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그 뒤를 ‘복합쇼핑몰(22.9%)’, ‘백화점(18.9%)’, ‘대형마트(12.7%)’가 차례로 이었다.
또한 A세대의 67.1%가 ‘주로 사용하는 쇼핑 앱이 있다’고 응답했다. 자세한 조사를 위해 ‘주로 사용하는 쇼핑 앱’은 어떤 것인지 묻자, 주관식 설문을 통해 ‘쿠팡’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이러한 ‘쇼핑 앱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로는 22.8%의 응답자가 ‘저렴한 가격’을 선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다양한 상품’과 ‘다양한 혜택’이 모두 21.9%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쇼핑의 장점’으로는 ‘시간과 비용의 절약’이 34.0%의 비율을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오프라인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 29.9%의 비율로 2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쇼핑의 단점’으로는 63.6%의 응답자가 ‘직접 착용이나 확인이 어렵다’를 선택하며 의견을 하나로 통일했다. 2위로는 ‘번거로운 교환과 환불’을 선택했으나 비율은 11.5%에 그쳤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한 회원
TepiphanyI리뷰어김민철l기자의 최신 기사
-
[Consumer] [의류 및 잡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서울의 낮과 밤을 담은 ‘데이 앤 나잇 서울’ 컬렉션 출시12시간 47분전
-
[Consumer] [식품] 농심,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출시2024-11-21
-
[IT] [AI] 팀뷰어, MS 팀즈에 AI 기반 ‘세션 인사이트’ 통합… IT 지원의 새 시대 열어2024-11-21
-
[공공] [봉사] 한국교직원공제회,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진행2024-11-20
-
[Culture] [영화관] ‘나만 알고싶은 영화관’ MONOPLEX@RYSE, 11월 20일 홍대 라이즈호텔에 그랜드 오픈2024-11-20
-
[Consumer] [모빌리티]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공개2024-11-18
-
[Culture] [전시] 한-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기념, 이탈리아 ‘모자이크’의 2000년 역사를 담아낸 미디어아트 전시 개최2024-11-18
-
[IT] [AI] 로블록스, 창작 및 글로벌 콘텐츠 참여를 가속화하는 AI 기술 확장2024-11-15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