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A세대의 쇼핑 앱은 ‘쿠팡’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쇼핑] A세대의 쇼핑 앱은 ‘쿠팡’

A세대 온라인 쇼핑 수단은 ‘오픈마켓’ 42.3%

본문

[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 A세대 이동 수단 라이플사이클 조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4 6 14일부터 2024 6 21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4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트렌드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의복을 구매하는 A세대 응답자는 49.7%, 44.6% 비율을 보인오프라인보다 높게 나타났다. 성별에 따라 살펴보면 남성의 경우오프라인 46.9%로 가장 높았으며, 여성은온라인으로 구매한다는 비율이 54.7%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성별 간에 선호하는 의복 구매 방법이 다르다는 사실을 시사한다.

 

이어온라인 쇼핑 시 주로 이용하는 플랫폼을 묻는 질문에 42.3%의 응답자가오픈마켓을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그 뒤를브랜드 앱(19.0%)’쇼핑 전용 앱(18.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15.9%)’가 차례로 이었다. ‘오프라인 쇼핑 시 주로 이용하는 쇼핑몰에 대한 질문에는 32.2%의 응답자가아울렛을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그 뒤를복합쇼핑몰(22.9%)’, ‘백화점(18.9%)’, ‘대형마트(12.7%)’가 차례로 이었다.

 

‘2024 A세대 온라인 쇼핑 트렌드’ 조사 결과 인포그래픽

 

또한 A세대의 67.1%주로 사용하는 쇼핑 앱이 있다고 응답했다. 자세한 조사를 위해주로 사용하는 쇼핑 앱은 어떤 것인지 묻자, 주관식 설문을 통해쿠팡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이러한쇼핑 앱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로는 22.8%의 응답자가저렴한 가격을 선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다양한 상품다양한 혜택이 모두 21.9%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쇼핑의 장점으로는시간과 비용의 절약 34.0%의 비율을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오프라인에 비해 저렴한 가격 29.9%의 비율로 2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쇼핑의 단점으로는 63.6%의 응답자가직접 착용이나 확인이 어렵다를 선택하며 의견을 하나로 통일했다. 2위로는번거로운 교환과 환불을 선택했으나 비율은 11.5%에 그쳤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민철l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