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진짜 두바이 초콜릿’이 왔다… 오리지널 중동의 맛 블린더 초콜릿, 한국 정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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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린더 초콜릿은 일명 ‘두바이 초콜릿’으로 알려진 쿠나파(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초콜릿으로 유명한 초콜릿 브랜드다. 쿠나파 피스타치오 초콜릿은 인플루언서 마리아 베헤라(@mariavehera)가 인스타그램에 초콜릿을 먹는 동영상을 공유한 이후 도시 명칭을 따온 두바이 초콜릿으로서 전 세계적인 유행을 불러일으켰으나 실제로는 중동 전역의 식재료로 만들어진다.
두바이 초콜릿의 원재료인 쿠나파는 중동 전통 디저트 식재료로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피스타치오 페이스트와 어우러져 풍미 가득한 고급 디저트로써 맛을 더해준다. 아랍 지역은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지만 완성도 높은 디저트가 풍부한 지역으로, 더운 날씨와 사랑방 문화(MAJLIS, 마즐리스 문화)는 중동지역의 디저트 문화를 더욱 발전시켰다. 마즐리스 문화에서 중동인들은 일과 후 저녁이 되면 마즐리스에 모여 이야기꽃을 피운다. 음주를 하지 않는 이들에게 차와 디저트는 커뮤니티 모임에 필수며, 그 과정에서 서로가 디저트를 나누면서 고급 디저트 문화가 발전한 것이다.
블린더 초콜릿은 이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독일, 쿠웨이트, 캐나다 등지에서 진짜 두바이 초콜릿 맛을 찾는 많은 소비자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시그니처 제품인 쿠나파 피스타치오 초콜릿을 비롯해 총 6종의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재료에 따라 특색 있는 중동 정통 디저트의 맛 경험을 제공한다. 국내에는 엄격한 식품 검역과 수입식품 통관을 거쳐 출시를 확정했으며, 10월 4일 판교 현대 백화점 프리론칭을 시작으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블린더 초콜릿을 제조하는 Kareen Sweets는 중동 지역 럭셔리 디저트 문화의 최정점에 있는 사우디아라비아, 그중에서도 수도 리야드의 유명 디저트 전문점이다. 중동의 디저트 문화에서 창의성과 함께 고급 디저트에 대한 문화를 이끌어 왔으며,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비전 2030’ 제조혁신 기업이다. 아울러 ‘SAUDI MADE’ 마크를 획득했으며, 사우디아라비아의 SFDA 인증을 받은 신뢰도 높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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