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11월 4일은 단감데이, 단감 드세요"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농산물] "11월 4일은 단감데이, 단감 드세요"

본문

[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11 4일은 단감데이다. 단감데이는 농협과 한국단감연합회가 단감 소비 촉진을 위해 가족, 친구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에게단감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의미를 담아 단감 성출하기인 11월과감사의 끝 글자인 사(4)를 활용해 11 4일로 지정한 기념일이다.

 

한국단감연합회는 단감데이를 맞이해 11 2()부터 수도권 주요 하나로마트 매장(△양재점창동점고양점성남점삼송점)에서 특판행사를 진행한다. 선착순 총 1만 봉지를 판매하며, 봉지당 최대 2000원을 할인해 소비자들이 제철 단감의 맛과 영양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한국단감연합회가 단감데이를 맞아 특판행사를 진행한다

 

가을이 제철인 단감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 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에 탁월하다. 여기서 비타민A는 로돕신이라는 시각 색소를 생성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 색소는 어두운 환경에서 사물을 분별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눈의 피로를 해소하며, 안구건조증 예방에 탁월하다. 또한 단감에 함유된 스코폴레틴 성분이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 응고를 억제해 혈관 건강에도 큰 역할을 한다.

 

단감에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면역세포의 생성과 기능을 강화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다. 특히 일교차가 큰 요즘같은 환절기에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농촌진흥정 자료에 의하면 단감은 100g당 약 44kcal의 낮은 칼로리에 풍부한 식이섬유를 갖고 있어 포만감을 높여주고 장운동을 도와줘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건강에 좋은 성분이 가득한 단감을 꾸준히 챙겨 먹다보면 가족들의 건강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길판근 한국단감연합회장은올해 이상기후 영향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재배농가가 고품질 단감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한 만큼 제철 단감을 많이 드시고 건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민철l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