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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기아, The 2025 K5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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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기아가 대표 중형 세단 K5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5 K5’ 4()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The 2025 K5는 트림별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확대 적용하고 2.0 가솔린 모델에 합리적인 가격과 사양으로 구성된 신규 엔트리 트림인스마트 셀렉션을 추가해 진입 가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The 2025 K5의 전체 트림에선바이저 LED 조명글로브 박스 LED 조명뒷좌석 발 매트 고정 고리실내 소화기 등을 기본화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프레스티지 트림부터는 기존에 선택 사양으로 운영되던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가죽 및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을 기본으로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2.0 LPi 렌터카 모델 제외).

 

아울러 노블레스 트림에운전 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아웃사이드 미러)을 기본 탑재하고 시그니처 트림부터뒷좌석 열선 시트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등 고급 편의 사양을 기본화해 주력 및 최상위 트림에서의 상품 경쟁력도 향상시켰다.

 

기아 The 2025 K5(전면)

 

2.0 가솔린에 신규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 셀렉션 추가

 

기아는 The 2025 K5 2.0 가솔린 모델에 신규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 셀렉션을 추가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K5를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셀렉션 트림은 기존 프레스티지 트림의 일부 사양을 간소화하는 한편 모던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콘셉트로라디에이터 그릴 패턴전면 범퍼 하단 인테이크 그릴·후면 버티컬 윙스키드 플레이트머플러 팁 등을 새롭게 디자인해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또한전용 외장 색상인글래시어를 새롭게 추가하고 △16인치 알로이 휠직관적인 기계식 변속 레버(SBC, Shift By Cable)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에서 지도(내비게이션) 기능 등을 제외하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같은 커넥티비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12.3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엔트리 트림만의 최적화된 사양 구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영업용 운용 편의 고려해 2.0 LPi 렌터카 모델 상품성 향상

 

기아는 장시간 운행이 잦은 영업용 차량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해 현재 택시로도 판매되고 있는 2.0 LPi 렌터카 모델의 상품성도 강화했다.

 

2.0 LPi 렌터카 모델의 엔트리 트림에는 장시간 운전의 쾌적함을 위해 앞좌석 통풍 시트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하고 운전석 파워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이 포함된 컴포트 패키지를 선택 사양으로 추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택시 미터기, 갓등, 빈차등 등 영업 용도로 운용할 시에 필요한 애프터마켓 장비를 보다 쉽고 저렴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전용 와이어링을 전체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판매 가격은 2.0 가솔린 2766만원부터다양한 라인업 제공

 

The 2025 K5의 판매 가격은 2.0 가솔린스마트 셀렉션 2766만원프레스티지 2851만원노블레스 3203만원시그니처 3522만원, 1.6 가솔린 터보프레스티지 2932만원노블레스 3327만원시그니처 3601만원, 2.0 하이브리드프레스티지 3250만원노블레스 3587만원시그니처 3886만원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반영 기준).

 

2.0 LPi프레스티지 2920만원노블레스 3282만원시그니처 3537만원, 2.0 LPi 렌터카트렌디 2507만원프레스티지 2774만원이다.

 

기아는 K5에 대해 강렬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새로운 세단의 기준을 제시하며 꾸준히 사랑받아 온 모델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연식 변경 모델은 전년도에 출시된 상품성 개선 모델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폭 강화하고 상품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이어 향상된 상품성을 바탕으로 세단의 멋을 즐기는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virgin37@review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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