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부산 여행의 핫플은 이제 원도심 > Culture

본문 바로가기

문화


[지역] 부산 여행의 핫플은 이제 원도심

용두산공원 ‘밤에 더 힙한 MZ 놀이터’로 대변신

본문

[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부산시는 한국관광공사·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2024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를 개최, 그동안 다소 저평가됐던 지역을 중심으로 부산의 색다른 밤 매력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그중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 지역은 부산 원도심의 중심인 용두산공원 일원이다.

 

용두산공원은 1916년 준공된 부산 최초의 근대공원으로, 과거 60~70년대에는 부산의 주요 행사들이 개최되는 부산 문화의 중심이었다. 그러나 원도심의 쇠락과 함께 부산의 중심은 해운대와 광안리 등으로 이동하며 용두산공원의 인기는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듯했다.

 

지난 6월 용두산공원에서 진행된 별바다부산 캔들라이트 콘서트 모습(제공: 부산관광공사)

 

하지만 식어가는 명성으로 어둠이 가득했던 용두산공원에 최근 재도약의 움직임이 보이기 시작했다.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미디어파크 개장과 함께 대한민국 야간관광명소 인증인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에 선정된 것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아이코닉한 장소에서 펼쳐지는 야간 공연인 캔들라이트 콘서트를 연이어 선보이며밤에 더 힙한 MZ들의 놀이터로 소문나기 시작했다.

 

이처럼 과거 영광의 재현을 위해 용두산공원은 ‘2024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의 핵심 무대로써 올 하반기에도 색다른 프로그램들을 통해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힙한’ 야간 프로그램은 모두 용두산공원에서… 8 15부기 썸머 나이트 팝업개시

 

대한민국을 뒤흔든 ‘MZ 핫플은 단연 팝업스토어라고 할 수 있다. 부산은 트렌디한 야간관광을 선보이는 선두주자답게 작년 2030 직장인 인기 캐릭터도구리와 컬래버한 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데 힘입어 올해는 부산시 소통 캐릭터인부기를 활용해 더욱 확대 운영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부기 썸머 나이트 팝업’(이하 나이트 팝업) 8 15()~25() 오후 2시에서 저녁 10시까지 용두산공원에서 상시 운영되며, △팝업 한정판 굿즈 판매대형 포토존네컷 포토선착순 현장 이벤트부기 등장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또한 8 15()~18(), 22()~25()에는나이트 플리마켓도 함께 운영돼 8월 용두산공원의 밤은 그야말로 인증샷이 가득한 한여름 밤의 놀이터가 될 예정이다.

 

별바다부산 부기 썸머 나이트 팝업 포스터(제공: 부산관광공사)

 

‘나이트 팝업의 하이라이트는 25() 저녁이다. 오직 이번 팝업에서만 볼 수 있는부기x로티&로리 썸머 나이트 퍼레이드스페셜 데이를 진행, 저녁 9시부터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자랑하는 환상적인 나이트 퍼레이드와 함께 부기와의 컬래버 무대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여름이 끝난 9월에는 부산 용두산공원의 로맨틱한 가을밤이 준비돼 있다.

 

9 26()부터 28()까지 3일간 개최 예정인별바다부산 용두산 나이트 페스티벌은 야간 힐링 공연과 함께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용두산공원을 낭만 가득한 가을밤 핫플로 만들 것이다.

 

부산관광공사는 ‘2024 별바다부산 나이트페스타를 통해 용두산공원과 같이 저평가된 원도심 지역을 중심으로 부산의 밤 매력을 전 지역으로 확대하고자 했으며,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로 부산을 한여름 밤의 추억 가득한 놀이터로 기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공사는별바다부산’ 1주년을 맞이해 오는 9 1일까지 부산 여행 사진 SNS 업로드 이벤트를 운영, 부산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부산 야간관광에 대한 응원을 기대하고 있다.

 

2024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의 프로그램 및 예약, SNS 이벤트 등 행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야간관광 전용채널 인스타그램인별바다부산’(@starry_night_busan.kr) 및 부산 관광 포털 비짓부산누리집(www.visitbusa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민철l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