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던킨 국내 진출 30주년 캠페인 성료…‘AI 송 만들기’에 8,500여곡 접수 > SERVICE

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식품] 던킨 국내 진출 30주년 캠페인 성료…‘AI 송 만들기’에 8,500여곡 접수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SPC그룹의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브랜드 도입 3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RECORD YOUR DUNKIN’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도입 3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RECORD YOUR DUNKIN’ 캠페인

 

 

국내 출범 30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RECORD YOUR DUNKIN’이라는 주제로 던킨의 30주년을 소비자와 함께 축하하고자 AI를 활용해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송을 작곡하는 AI SONG 만들기 및 던킨 한 줄 쓰기, 던킨 한 컷 사진전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달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 약 39만 회 방문, 2 1000명 이상의 참여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당첨자는 지난 5일 던킨 30주년 마이크로 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AI SONG 만들기 이벤트에 응모한 8500여 곡 중 대상은 소중한 사람과 함께한 던킨과의 추억을 재치있게 표현한다이어트하지마, 넌 먼치킨 먹을 때가 더 예뻐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창의성이 돋보이는 가사와 라임을 담은 브랜드송들이 눈길을 끌며 큰 호응을 얻었다.

 

, 함께 진행한내가 생각하는 던킨을 한마디로 표현하는나만의 던킨 한 줄 쓰기와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을 개인 SNS 계정에 공유하는던킨 한 컷 사진전이벤트에는 총 1 3000여 건 이상이 응모했다.

 

한편, 던킨은 SPC그룹이 美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社와 계약을 맺고 1994년 서울 이태원에 첫 매장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 발을 들였다. 국내 출범 이래 독자적인 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전 세계 던킨 진출국 중 유일하게 커피 로스팅 공장을 운영하는 등 단순 브랜드 도입을 넘어 토착화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는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