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바다 위 특급호텔 크루즈 체험단 72팀 모집 > SERVICE

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해수부, 바다 위 특급호텔 크루즈 체험단 72팀 모집

200만원 상당 여행상품 무작위 추첨…1인당 80만원 경비 부담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해양수산부가 크루즈 여행을 일반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도 크루즈 체험단을 운영하고, 4월 3일(월) 10시 30분부터 4월 11일(화)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올해 체험단은 총 75팀(150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들은 6월 12일(월) 속초항에서 11만 4천 톤급 대형 크루즈선인 코스타세레나(Costa Serena)호에 승선하여 일본의 무로란·아오모리에 기항하고, 현지 관광을 마친 후 6월 17일(토)에 속초항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크루즈 여행을 체험하게 된다. 이 코스는 5박 6일 일정으로 2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이다.

 

크루즈 체험단에 탑승할 코스타세레나 호

 

무로란에서는 노보리베츠 지옥계곡, 오오도리 공원, 스스키노 거리 등을 관광하며 아오모리에서는 도와다 호수, 도와다 소녀상, 오이라세 계류 원시림 산책로 등을 관광할 예정이다.

 

올해 체험단 중 72팀(144명)의 일반 체험단은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되고, 이들은 승선비용 일부와 기항지 관광비용 등 1인당 80만 원의 경비를 부담하게 된다. 이 외에, 이번 체험단에는 크루즈 여행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3팀(6명)의 인플루언서(유튜버)들도 함께한다.

 

크루즈 체험단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참가신청 기간에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에서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인와 동행인 1명의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를 입력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신청 마감일을 기준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2차 이상 마치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만 19세 이상 국민으로, 선정된 후에도 출발일 기준 72시간 이내 실시한 피씨알(PCR) 검사에서 음성으로 판정되어야 한다. 또한, 그간 해양수산부가 운영한 크루즈 체험단에 선정되었던 국민은 중복 참여가 불가능하다.

 

체험단 선정 결과는 4월 14일(금) 16시에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 페이스북(www.facebook.com/mofkor), 블로그(blog.naver.com/koreamof)를 통해 공개되며, 당사자에게도 개별로 알릴 예정이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한아름I기자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3

안병도I기자님의 댓글

profile_image
안병도I기자
2023-04-03 16:05
가난한 사람들 난방비 단 몇만원, 가난한 산모 분유값 지원 몇만원은 다 깎고, 이런 크루즈 여행 척척 갈 수 있는 부유층 지원은 늘어나네요.;;

김우선I기자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김우선I기자
2023-04-03 16:15
한마디로 돈이 썩어나는 정책의 사례가 아닐지...ㅠㅠ

곰돌이아빠I리뷰어님의 댓글

profile_image
곰돌이아빠I리뷰어
2023-04-03 17:29
그것도 굳이 일본을? 크루즈 특성상 그럴 수 있다 싶지만 이런걸 정책이라고 홍보하는 해양수산부는 뭐 하는 기관인지 모르겠습니다.

전문가인 문화관광부가 진행해야 옳지 않을까요?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