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리뷰] 한강이 축제 핫플로...‘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 주제로 120개 축제 펼쳐져 > 문화&이벤트 리뷰

본문 바로가기

문화&이벤트


[축제 리뷰] 한강이 축제 핫플로...‘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 주제로 120개 축제 펼쳐져

본문

[리뷰타임스=최봉애 기자] 눈 앞에 흐르는 한강을 바라보며 멍을 때리거나 잠을 자는 대회가 있다. 일년 내내 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한강 페스티벌'이 초대장을 전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시민들에게 건강한 중독, 신선한 호기심, 뜻밖의 재미, 일상의 휴식, 감동, 문화예술 체험을 충족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한강을 직접 체험하고 즐기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120개의 문화․여가․레저 프로그램이 5월부터 연말까지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펼쳐진다.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민 고수를 찾는 한강 라이징스타 선발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부터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한 100여 척의 보트가 한강에 집결하는 대규모 수상 퍼레이드 쇼까지… 올 연말까지 ‘한강’에서 120여개의 다채로운 축제가 열린다. 한강이 말 그대로 ‘핫한 강’으로 바뀌는 것이다. 


한강 페스티벌 프로그램 배치도

 

전체 120개 축제 프로그램 중 시민들이 꼭 즐겨야 할  ‘축제 베스트(Best) 17’을 공개했다. 

 

올해 한강에서 역점적으로 선보이는 프로그램 ‘핫 픽(Hot Pick) 10’은 ①가면퍼레이드 ②한강 라이징스타 ③한강멍때리기대회 10주년 행사 ④한강잠퍼자기대회 ⑤2024 한강대학가요제 ⑥한강보트퍼레이드&콘테스트 ⑦파리 투나잇(한강 수영장 올림픽 응원) ⑧한강수상영화관 ⑨반려인 모여라 ⑩겸재정선 문화예술 선상투어로 구성된다. 


‘오리지널 베스트(Original Best) 7’은 ①한강무소음DJ파티 ②한강별빛소극장 ③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 ④한강휴휴(休休) 수영장 ⑤한강 수상레저 ⑥한강종이비행기축제 ⑦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이다.

 

 

가면퍼레이드

 

‘가면 퍼레이드’(5.5, 잠수교)는 내가 만든 가면을 쓰고 해군군악대, 4.2m의 대형 인형, 키다리 삐에로와 함께 잠수교를 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200만 명이 방문하며 뜨거운 성원을 받은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의 올해 개막행사로 어린이날 진행된다. 현장에 무료가면 100개도 비치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한강라이징스타

 

라이징스타 프로그램

 

평소 ‘아름다운 무대’에 서보고 싶었던 끼가 넘치는 시민들은 오디션 프로그램 ‘한강 라이징 스타’ (5.19, 5.26, 6.2, 달빛광장 수변무대)를 눈여겨보자. 노래, 마술, 스포츠 등 재능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을 거친 30팀은 잠수교 달빛 무지개 분수를 배경으로 공연을, 최종 우승팀은 1년간 ‘한강 앰버서더’로 한강 공식 행사에서 재능을 펼치며 한강을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참가 접수는 5월 7일(화)까지 2024 한강 라이징스타 공식누리집에서 할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공식 SNS 계정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강멍때리기대회

 

한강 멍때리기 대회

 

매년 3천 팀 이상 신청하는 ‘한강멍때리기대회’(5.12, 잠수교)가 10주년을 맞아 특별 시간을 마련했다. 올해는 90분 동안 가장 멍을 잘 때린 우승자를 가리는 것은 물론, 작년 우승자 정성인씨 등 역대 우승자들의 노하우도 들어 볼 수 있다. 


 

한강잠퍼자기대회

 

잠퍼자기 대회

 

잠이 부족한 현대인에 딱맞춤 이벤트 ‘한강 잠퍼자기 대회’(5.11, 여의도한강공원 녹음수광장)도 새롭게 선보인다. 작년 약 26만 명이 찾은 ‘책읽는 한강공원’에서 책만 보면 잠이 오고 스트레스·피로가 누적된 시민들을 위한 이색 대회가 열리는 것. 참가자 100명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들으면서 빈백·요가 매트 등에 누워 스르르 잠만 들면 된다. 2시간 동안 가장 평온하게 잠에 빠진 사람이 바로 우승자.

 

신청은 책읽는 한강공원 누리집에서 받는다.


 

한강대학가요제

 

한강대학가요제

 

한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대학생들의 순수 창작 음악 경연대회 ‘2024 한강대학가요제’(5.25,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도 열린다. 1977년 첫선을 보인 대학가요제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 참가자들의 참신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입상자에게는 대상 1천만 원, 금상 5백만 원, 은상 3백만 원, 동상 1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강보트퍼레이드

 

보트 퍼레이드

 

이색적인 한강 야경을 보고 싶다면, 역대 최대 규모 수상 축제 한강보트퍼레이드’(6.2, 반포역~노들섬 수역)를 추천한다. 조명으로 장식한 100여 척의 보트가 한강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 패들보드, 수상자전거, 플라이보드 등 수상레저기구의 축하공연, 불꽃 쇼, 선상 댄스 타임, 승선 체험, 가장 멋진 배 뽑기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파리 투나잇

 

세계인의 축제 ‘제33회 파리 올림픽’을 손꼽아 기다리는 시민들을 위한 특별 응원전 ‘파리 투나잇’(7.26~8.11, 여의도·잠원수영장, 난지물놀이장)도 마련했다. 시원한 수영장 물 위에 둥둥 떠,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생생하게 중계되는 경기를 보며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대결을 펼치는 꿈의 무대를 응원해 보자. 라이트 쇼,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한강수상영화관

 

낭만적인 체험을 하고 싶다면 ‘한강수상영화관’(8.3~4, 아라호선상, 난지 서울수상레포츠센터 인근 수상)을 빼놓을 수 없다. 그동안 한강 다리 아래에서 진행됐던 야외 영화관이 올해는 강물 위에서 펼쳐진다. 유람선 선상 영화관과 카약, 보트 등 수상레저기구를 타고 둔치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보고,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도 덤으로 감상 할 수있다. 


파리 투나잇과 수상영화관 정보는 오는 7월 한강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려인 모여라

 

반려 인구 천만 시대를 맞아 ‘반려인 모여라’(10.6, 잠수교~한강대교 왕복) 특집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반려견과 함께 잠수교부터 한강대교까지 느리게 걸어보는 거북이 마라톤대회로, 노견, 장애견들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겸재정선 문화예술 선상투어

 

올 가을에는 겸재 정선의 한강 그림에 대한 전문 역사 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역사 문화 여행 ‘겸재 정선 문화예술 선상투어’(10.15~18, 여의도 등 한강공원 일원)가 열린다. 한강 변을 걷고, 배도 타며 과거로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사전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오는 10월 한강페스티벌 공식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강무소음DJ파티

 

한강무소음파티

 

작년 첫선 후 뜨거운 인기로 앙코르 편성됐던 ‘한강무소음DJ파티’가 올해도 돌아온다. 차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5·9·10월 총 6회,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와 한강페스티벌(5·8·10월 총 6회, 여의도한강공원 마포대교 남단 하부) 현장에서 무선 헤드셋을 끼고 신나게 춤춰 보자.


 

한강별빛소극장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 개최되는 ‘한강별빛소극장’(5.17~19, 뚝섬 자벌레 옆 잔디밭)은 다양한 크기의 인형퍼레이드, 인형극, 그림자극 등 눈을 뗄 수 없는 다채로운 공연이 백미다. 직접 만든 인형으로 나만의 인형극을 만들어보는 체험,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엄마 아빠를 위한 휴식 존도 준비돼 있다.


 

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

 

직접 만든 배로 한강을 건너는 이색 레이스 ‘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8.10~11, 잠실나들목 일대)는 올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 페트병에 더해 일상에서 흔히 보는 음료 캔, 우유 팩 등까지 소재를 확대한 것. 가족, 친구와 함께 나만의 배를 만들며 여름날의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아보자.


 

한강휴휴(休休)수영장

 

여름밤,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이색 피서를 고민한다면 한강공원 ‘한강휴휴(休休) 수영장’(8.3~4, 잠실·난지물놀이장)으로 달려가자. 올해는 새롭게 오픈한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에서도 열릴 계획. 빛나는 조명이 일렁이는 수영장 물에 몸을 담그고, 음악을 듣거나,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한강 수상레저

 

킹카누 대회

 

카약, 카누, 킹카누, 패들보드 등 올여름 한강에서는 수상레저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


패들보드, BIG-SUP 등 수상레포츠 체험 :  7.26.(금)~8. 11.(일) 중 주말에는 카약, 패들보드, BIG-SUP(6인승) 등을 난지 서울수상레포츠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카약 투어 및 카약 레이싱 : 7. 26.(금)~8. 11.(일) 반포 세빛섬 주변 수상에서는 카약 투어와 카약 레이싱 대회(평일 200명, 주말 350명 규모), 킹카누(12인승) 체험, 요트 투어가 진행된다.


 

한강 종이비행기 축제

 

종이비행기 대회

 

매년 가을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가 접어 날린 천 개의 종이비행기가 여의도의 상공을 가르는 ‘2024 한강 종이비행기 축제’(9.28, 여의도한강공원 녹음수광장 일대)를 올가을에도 만날 수 있다. 올해는 ‘지역 대항전’을 도입해 우리나라 대표 우승자를 가린다.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지난 겨울 뚝섬한강공원에서 첫선을 보이며 뜨거운 성원을 받았던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이 올겨울에는 청담대교 교각을 빛으로 수놓을 루미나리에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불꽃축제 등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연말 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이번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도심 속 눈썰매를 타는 이색경험과 함께 뚝섬한강공원에서의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들어보자.



<bachoi@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김우선I기자 profile_image 바람돌이l리뷰어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땡삐I리뷰어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1

바람돌이l리뷰어님의 댓글

profile_image
바람돌이l리뷰어
2024-04-29 17:15
깔끔한 행사정리 고맙습니다. 올해는 날짜 맞춰 자전거 타고 한번 꼭 가봐야겠네요.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