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크레이지알파카, 혁신적 프롭테크 서비스 위해 지인플러스와 맞손 > IT

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부동산] 크레이지알파카, 혁신적 프롭테크 서비스 위해 지인플러스와 맞손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인공지능 기반 초개인화 부동산 분석 서비스 기업인 크레이지알파카(대표 김기은) 27,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 기업 지인플러스(대표 정민하)와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부동산 데이터와 기술력을 공유하며, 부동산 시장에서 혁신적인 프롭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동산 분석 솔루션 개발, 부동산 빅데이터 교류, 온오프라인 부동산 종합 서비스 상용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주거용 부동산 시장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를 공동 출시할 예정이다.

 

크레이지알파카는 미국 코넬대학을 졸업하고 스탠다드차타드 은행과 한화자산운용에서 부동산 대체투자 업무를 담당했던 김기은 대표가 이끌고 있으며, 국내 프롭테크 스타트업 중 유일하게 부동산에 전문화된 개인별 부동산 분석 알고리즘을 선보이고 있다.

 

크레이지알파카는부동부동이라는 자사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 처방전', ‘영끌테스트’, ‘내집은 어디에와 같은 개인별 우리집 추천 분석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차례로 런칭하여 성공적으로 시장 검증을 마쳤으며, 하반기에는 이사 및 금융 연계 등 프롭핀테크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또한, 자사 플랫폼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크레이지알파카와 지인플러스가 혁신적 프롭테크 서비스를 위해 손을 잡았다.

 

지인플러스는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 플랫폼으로, 시세정보, 청약정보, 경매정보 등 부동산 시장의 전망 데이터부터 거래 매물 분석까지 아우르는부동산지인’, ‘지인프리미엄’, ‘이집어때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플랫폼인부동산지인은 주거용 부동산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한 웹서비스로, 부동산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이다.

 

부동산지인은 시장 강도를 판별할 수 있는 자체 지표를 제공하며, 시세 히트맵, 인구 흐름 지도, 단지별 비교 차트 등 전문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기존의 매물 정보 중심 플랫폼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부동산 빅데이터 기반 분석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지인플러스는 크레이지알파카와의 사업 제휴를 통해 보다 고객 중심의 준비와 실제적인 효과를 보장하는 여러 신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올해에는 핵심 유료 서비스인지인프리미엄을 보다 사용하기 편한 형태로 리뉴얼했으며, 다양한 전문가들의 니즈에 맞춰 서비스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하반기에는 고도화된 부동산 통계 및 시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교육기관, 건설사 및 금융사 등 B2B 고객 대상의 신규 서비스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기은 크레이지알파카 대표는지인플러스와의 협력을 통해 부동산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양사 간의 시너지를 통해 종합부동산 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인플러스 정민하 대표는 "이번 협약은 프롭테크 시장에서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프롭테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