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60세대 선호도 1위 제로음료는 ‘코카콜라 제로’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4060세대 선호도 1위 제로음료는 ‘코카콜라 제로’

본문

[리뷰타임스=뉴스편집팀]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4060세대의 제로음료 구매 트렌드 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발표했다.

 

건강을 생각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식음료 업계에는 ‘제로슈거’와 ‘제로 칼로리’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특히 제로슈거 제품은 설탕이 아닌 감미료를 첨가해서 혈당과 칼로리 걱정을 덜어주며 맛에 있어서도 기존 제품과 큰 차이가 나지 않아 많은 이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4060세대들이 음료 구매 시 설탕 ‘제로’ 표시가 제품 구매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 지 조사한 결과, ‘영향이 있다’는 응답이 63.7%, ‘매우 영향이 있다’는 응답이 19%로 조사됐다. 즉 신중년 82.7%가 제품 구매 시 ‘제로’ 음료 표시에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이어 4060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제로음료 브랜드’에 대해 물은 결과, ‘코카콜라 제로’를 선택한 이들이 46.5%로 가장 많았다. 그 뒤를 ‘펩시 제로슈거’와 ‘칠성사이다 제로’가 13.9%의 동일한 응답률을 차지하며 공동 2위를 기록했다.

 

동일 응답자들에게 제로음료 관심도를 물었을 때 과반수인 66.1%가 ‘(제로 음료에 대해) 관심이 있다’고 답했다. ‘매우 관심있다(14.6%)’는 응답까지 더하면 신중년 70.5%가 제로음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이때 제로 음료에 대해 ‘보통’의 관심도를 가진 이들은 전체의 27.7%로 조사됐다.

 

 

4060세대에게 ‘제로음료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지’ 물은 결과, 응답자의 90.5%가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해당 응답을 통해 4060 신중년 10명 중 9명은 제로음료 구매 경험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뒤이어 제로음료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4060에게 ‘제로 음료를 마시는 이유’에 대해 묻자 ‘건강관리를 위해서(47.3%)’ 마신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그 뒤를 단 0.3%의 응답률 차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위해서(47%)’라는 응답이 이었다. 3위는 20.4%의 응답률을 보인 ‘맛이 궁금해서’ 항목으로 조사됐다.

 

각자 선호하는 제로음료를 어떤 이유로 가장 선호하는지 물었을 때, ‘맛이 좋아서(38%)’라는 응답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2위는 ‘제조사를 신뢰한다(26.9%)’는 답변이, 3위는 ‘탄산 강도가 세다(21.5%)’는 답변이 차지했다.

 

아울러 제로음료를 구매하는 경로는 ‘대형마트’라는 응답이 61.2%로 가장 많았고, 그 뒤를 ‘편의점(43.6%)’과 ‘슈퍼마켓(13.9%)’ 순이었다.

 

<reviewtimes@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편집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1

TepiphanyI리뷰어님의 댓글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2023-05-08 08:47
전 닥터페퍼가 좋은데... 순위에는 없나봐요..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