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초코파이도 설탕제로…’제로초코파이’ 50일만에 600만봉 판매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푸드] 초코파이도 설탕제로…’제로초코파이’ 50일만에 600만봉 판매

본문

[리뷰타임스=한아름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10월 선보인 신제품 제로초코파이가 출시 50일만에 6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갑으로 환산하면 50만갑 이상 소비된 셈이다.

 

제로초코파이는 업계 최초의 무설탕·무당류 초코파이다. 출시 전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제로(ZERO) 콘셉트 출시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하면서 개발이 시작됐다.

 

초코파이의 상징인 마시멜로는 일반적으로 설탕을 주재료로 하는데, 이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 2년여 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도 마시멜로의 맛과 식감, 초콜릿의 풍미를 모두 풍부하게 구현해 냈다. 열량도 한 봉에 110kcal, 기존 제품에 비해 약 63% 수준으로 낮췄다.

 

제로초코파이

특히, 최근 식품업계 주류 트렌드로 떠오른 건강 지향 식습관에 걸맞은 간식 중 하나로써 MZ세대 소비자에게 관심을 끈 것이 유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웰푸드는 제로초코파이의 흥행에 힘입어 제로(ZERO)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초코파이는 소비자들의 강력한 요구에 발맞춰 나온 제품인 만큼,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먹거리에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로' 브랜드 상품군을 지속 강화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catchrod@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한아름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