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가을밤 궁궐에서 듣는 역사 이야기 ‘운현궁 뜰 안의 역사콘서트’ > Culture

본문 바로가기

문화


[행사] 가을밤 궁궐에서 듣는 역사 이야기 ‘운현궁 뜰 안의 역사콘서트’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운현궁에서 문화예술의 계절 가을을 맞아 9 14일 오후 6 30분부터 '운현궁 뜰 안의 역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역사콘서트는 생생한 역사 이야기부터 궁중 다도체험, 퓨전국악 등 역사와 예술을 모두 즐길 수 있는문화예술 복합 콘텐츠로 마련되었다.

 

운현궁은 고종이 12세에 왕위에 오르기 전까지 나고 자랐던 곳이자 그의 아버지인 흥선대원군의 사가로, 서원철폐와 경복궁 중건 등 많은 사업을 추진한 역사적 공간이다.

 

운현궁 뜰 안의 역사콘서트

 

 

이번 '운현궁 뜰 안의 역사콘서트'는 아름다운 운현궁의 가을 정취를 배경으로 체험과 예술공연, 강연을 모두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가을 저녁, 운현궁에서 만나는 궁중다도체험,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운현궁의 숨겨진 공간 ‘복도각 탐방’, 연회가 열리던 노락당에서 퓨전국악·한국무용 관람운현궁과 창덕궁을 주제로 홍순민 교수(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생생한 역사 강연이 준비중이다.

 

운현궁 뜰 안의 역사콘서트는 9 5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40명 정원으로 진행되며, 1인당 4매까지 예매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1 10,000원이다.

 

또한, 운현궁 뜰 안의 역사콘서트는 9월 행사 이후에도 10 19일 행사를 또 한 번 예정이다. 가을 저녁, 문화·예술·역사가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다시 한번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김건태 서울시 문화재관리과장은 "서울의 귀중한 국가유산인 운현궁에서 문화·예술·역사 콘텐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 "목요일 저녁,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밤에 가족·연인·친구 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