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릉숲길, 정비 마치고 일반에 재개방 > SERVICE

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광릉숲길, 정비 마치고 일반에 재개방

지난해 10월부터 2개월간 보완공사 마쳐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내 광릉숲길이 2개월간의 공사를 마치고 최근 재개방됐다.

 

광릉숲길은 2019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의 핵심구역인 국립수목원 입구부터 봉선사까지를 잇는 약 3km의 탐방로로 조성되었다. 광릉숲길의 개설로 많은 국민이 광릉숲의 생물다양성을 가까이에서 관찰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가 한창인 2021년에도 95만 명의 탐방객이 찾을 정도로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탐방객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발견된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고 국민이 보다 즐기기 편하며 안전한 숲길을 누릴 수 있도록 국립수목원은 지난 2개월간(’22. 10. 20.~ 12. 20.)동안 광릉숲길 보완공사를 추진한 바 있다.

 

 

이 공사에서는 ▲광릉숲길 곳곳에 휠체어 교행을 위한 구간확장, ▲장애인 램프 시설 추가 설치 등 어르신, 어린이, 장애인 등 보행 취약계층을 배려한 시설물로 개·보수 함으로써 무장애 산책길로 변신했다. 또한, 일부 오솔길 구간을 신설하여 숲을 더 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광릉숲길은 광릉숲 생태계의 안정적 보전을 위하여 제한 개방되며 이용 시기(계절)에 따라 개방 시간이 달라지므로 방문 전 국립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해야 한다. 다만, 신설된 오솔길은 안전을 위하여 동절기 및 우천 시 등에는 폐쇄된다. 개방 시간은 동절기 08:00∼18:00이고 하절기 06:00∼19:00이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