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리뷰] 어린이날 연휴에 한강서 열리는 페스티벌 > 문화&이벤트 리뷰

본문 바로가기

문화&이벤트


[축제 리뷰] 어린이날 연휴에 한강서 열리는 페스티벌

‘2023 한강페스티벌_봄’ 축제…책읽는 한강공원, 한강별빛소극장, 드론라이트쇼 등 진행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어린이날 황금연휴인 5월 5일~7일에 한강에서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2023 한강페스티벌_봄’ 축제가 그것이다. 가족, 연인이 피크닉과 함께 감성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뚝섬한강공원의 잔디마당이 문화 봄나들이 공간으로 꾸며진다.

 

봄바람을 맞으며 여유롭게 독서를 즐기는 ‘책읽는 한강공원’, 온 가족이 함께 동심의 세계에 빠져보는 ‘한강별빛소극장’, 그리고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 라이트쇼 등이 펼쳐진다. 특별한 가족 나들이를 원한다면, 즐거움이 가득한 한강으로 떠나보자.

 

 

‘2023 한강페스티벌_봄’을 시작으로 사계절 축제 ‘한강페스티벌’이 열린다. 한강페스티벌은 지난해부터 사계절로 확대 실시되고 있다. 봄축제에 이어 ▴여름(7.28.~8.13.)에는 수상레저·문화예술·생태체험의 즐거움 가득한 피서지로, ▴가을(10.13.~10.22.)에는 한강 노을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여유의 시간을, ▴겨울(12.1.~12.25.)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희망찬 새해를 준비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책읽는 한강공원

그동안 한강페스티벌에서는 ‘다리밑 헌책방축제’, ‘한강책방’ 등 도서 관련 콘텐츠를 축제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왔다. 올해는 열린 도서관 콘셉트의 ‘책읽는 한강공원’으로 새롭게 운영한다. 5월 5일~7일 낮 12시~오후 8시까지 뚝섬한강공원 자벌레 인근 잔디마당에서 개최된다.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동화책, 그림책, 팝업북 등 테마도서 1,000권이 비치되며, 누구나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대출반납 절차 없이 잔디마당에 설치된 빈백에 기대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다.

 

책읽는 한강공원(사진=서울시)

 

‘책읽는 한강공원’에 참여하는 출판사는 어린이와 청소년 도서를 전문으로 하는 6곳이다. 책의 한 장면을 디자인한 이색 포토월도 행사장 곳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그림책 ‘남극으로 가는 지하철’ 원화 13점 전시, 김리라 작가의 그림책 ‘미술시간, 마술시간’ 1인 인형극도 준비돼 있다.

 

한편, ‘책읽는 한강공원’은 ‘한강페스티벌_봄’을 시작으로 여의도·뚝섬 잔디광장·반포 잠수교에서 운영된다. 상반기에는 빈백, 북트럭 등을 활용해 ‘책 읽는 존’으로 시범 운영하고, 하반기엔 문화·예술 콘텐츠, 북 큐레이션 등을 가미한 ‘책읽는 한강공원’으로 조성한다.

 

 

한강별빛소극장

한강페스티벌 대표 프로그램이었던 한강별빛소극장은 올해부터 봄 시즌으로 옮겨 진행된다. 5월 5일~7일 오후 2시~7시 30분까지 뚝섬한강공원에서 만날 수 있다.

 

어른, 어린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소극장 공연을 요일별로 구성해, 3일 계속 참여하는 가족들도 매일 각기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한강 별빛 소극장(사진=서울시)

 

소극장 공연은 오후 6시 30분부터 약 45분 가량 펼쳐진다. ▴깔깔박사 on 이야기판 (5.5 / 스토리텔링 음악극) ▴네모 안의 나( 5.6 / 가족인형극) ▴ 깨비와 함께 떠나는 전래동화 여행(5.7 / 참여형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다.

 

공연에 앞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월 5일에는 ‘손 장갑 인형’, 6일에는 ‘나무 수저 인형’, 7일에는 ‘양말 인형’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버블쇼와 풍선 아트 시간이 마련된다.

 

한강불빛공연 드론라이트쇼

5월 5일, 6일 양일간은 ‘한강별빛소극장’이 종료되는 시점과 맞물려 오후 8시부터 서울페스타의 일환으로 ‘한강불빛공연 드론라이트쇼’가 진행된다.

 

이번 드론쇼는 500여 대의 드론이 한강의 밤하늘과 수변공간을 수놓으며 매회 공연마다 서울만의 특색있는 매력을 담아낼 예정이다.

 

 

2023 한강 불빛 공연(드론라이트쇼)은 다채로운 색깔의 엘이디(LED) 드론뿐만 아니라 불꽃 드론, 수상 드론 등 다양한 드론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드론쇼라는 점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드론쇼는 서울페스타 2023 전야 공연이 있는 4월 29일을 시작으로 5월 1일, 5월 5일, 5월 6일 총 4회, 오후 8시부터 10분간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개최된다.

 

4월 29일에는 ‘필 더 리얼 서울(FEEL THE REAL SEOUL)’을, 5월 1일에는 ‘한강에서의 즐거운 하루’를 드론으로 표현한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핑크퐁, 아기상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상상력 넘치는 세계를 만날 수 있다. 마지막 날인 6일에는 ‘도시, 자연과의 공존’을 주제로 펼쳐진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1

TepiphanyI리뷰어님의 댓글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2023-04-28 08:57
가까우니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