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 8.1 기술지원 종료, 관련 최신 운영체제 사용 및 보안 점검 필요 > IT

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MS 윈도 8.1 기술지원 종료, 관련 최신 운영체제 사용 및 보안 점검 필요

본문

[리뷰타임스=안병도 기자] 올해 1월 10일부로 마이크로소프트(MS)윈도우 8.1 운영체제에 대한 기술지원이 끝난다. 이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사이버 위협 등 비상상황을 대비해 ‘윈도우 8.1 기술지원 종료 관련 보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과기정통부와 진흥원은 기술지원 종료 후 발생할 수 있는 신규 취약점을 악용한 사이버 위협을 집중 감시하고, 악성코드가 출현하면 즉시 유관기관 및 백신사와 협력하여 맞춤형 백신 개발․보급 등을 통해 국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기술지원이 종료되면 윈도우 8.1의 오류와 신규 보안 취약점 개선을 지원하는 윈도우 최신화 제공이 중단된다. 따라서 윈도우 8.1을 계속 이용하는 경우 취약점을 악용한 침해사고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윈도 8.1 이용자는 침해사고 발생 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현재 사용 중인 운영체제를 최신 윈도 제품(윈도 11 등)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리눅스 등 다른 운영체제로 교체하고 지속적으로 보안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은 “국내 윈도 8.1 사용은 약 1% 수준으로 파악되지만,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침해사고 예방과 대응을 위해 비상 대응체계를 유지하겠다”면서 “국민 여러분들도 사용 중인 컴퓨터가 해킹 위협에 노출되지 않도록 최신 운영체제로 교체하고 보안 최신화 여부도 확인해 주실 것”을 요청했다.

 

 

<catchrod@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안병도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