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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글로벌 TV 시장 17년 연속 1위…LG OLED TV는 10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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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17년 연속 1위를 달성했고 LG전자는 10년 연속 전 세계 올레드(OLED) TV 1위에 올랐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점유율 29.7%를 기록했다. 2006년부터 17년 연속 1위다.

 

삼성전자는 'Neo QLED'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제품 중심 전략이 적중했다고 평가했다. 작년 1년 동안 Neo QLED를 포함한 삼성 QLED는 965만 대가 판매됐고, QLED를 처음 선보인 2017년 이후 누적 판매 3500만 대를 돌파했다.

 

사진=삼성전자

 

특히 2500만 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전제 QLED의 금액 비중은 46.2%로 2019년 이후 꾸준히 40%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삼성은 지난해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작년 한 해 금액 기준 48.6%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2위부터 6위의 점유율보다 높은 수치다.

 

삼성전자 김철기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17년 연속 세계 1위라는 결과는 삼성 TV를 믿고 선택해 준 소비자들의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초연결 시대를 실현하기 위한 고객 경험 중심의 혁신을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의 올레드 TV 출하량은 382만 4천 대로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 1위를 지켰다. 지난 2013년 이후 누적 판매 1500만 대를 돌파했다. 전체 TV 시장에서는 금액 기준 16.7%의 점유율로 삼성전자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의 올레드 TV 시장 점유율은 수량 기준으로 60%에 육박했다. 지난해 7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전년 대비 12% 이상 성장했고, 40형대 LG 올레드 TV의 출하량도 약 33% 늘었다.

 

LG전자는 올해 올레드 TV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약 14%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올레드 TV의 출하량 비중이 49.8%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ansonny@review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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