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글로벌 TV 시장 17년 연속 1위…LG OLED TV는 10년 연속 1위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17년 연속 1위를 달성했고 LG전자는 10년 연속 전 세계 올레드(OLED) TV 1위에 올랐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점유율 29.7%를 기록했다. 2006년부터 17년 연속 1위다.
삼성전자는 'Neo QLED'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제품 중심 전략이 적중했다고 평가했다. 작년 1년 동안 Neo QLED를 포함한 삼성 QLED는 965만 대가 판매됐고, QLED를 처음 선보인 2017년 이후 누적 판매 3500만 대를 돌파했다.
특히 2500만 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전제 QLED의 금액 비중은 46.2%로 2019년 이후 꾸준히 40%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삼성은 지난해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작년 한 해 금액 기준 48.6%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2위부터 6위의 점유율보다 높은 수치다.
삼성전자 김철기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17년 연속 세계 1위라는 결과는 삼성 TV를 믿고 선택해 준 소비자들의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초연결 시대를 실현하기 위한 고객 경험 중심의 혁신을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의 올레드 TV 출하량은 382만 4천 대로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 1위를 지켰다. 지난 2013년 이후 누적 판매 1500만 대를 돌파했다. 전체 TV 시장에서는 금액 기준 16.7%의 점유율로 삼성전자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LG전자의 올레드 TV 시장 점유율은 수량 기준으로 60%에 육박했다. 지난해 7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전년 대비 12% 이상 성장했고, 40형대 LG 올레드 TV의 출하량도 약 33% 늘었다.
LG전자는 올해 올레드 TV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약 14%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올레드 TV의 출하량 비중이 49.8%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한 회원
한아름I기자 TepiphanyI리뷰어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
[문화&이벤트 리뷰] [박물관 리뷰] 일제 수탈의 역사를 담고 있는 ‘목포근대역사관’2024-05-14
-
[IT] [AI] 딥엘 사용 시 번역 시간 90%, 업무량 50% 감소 효과2024-05-14
-
[SERVICE] [음료] 공차, 과거 인기메뉴 10종 재출시2024-05-14
-
[Consumer] [가전] 다이슨, 신개념 물청소기 ‘다이슨 워시G1’ 공개2024-05-14
-
[Consumer] [미용] 남성 헤어케어 브랜드 알페신, 축구선수 김민재 모델 발탁2024-05-13
-
[IT] [STO] 펀블, 두바이 핀테크 서밋에서 한국 토큰증권 우수성 알려2024-05-13
-
[서비스리뷰] [쇼핑몰 리뷰] 중국 직구 쇼핑몰 어린이 제품 절반 유해물질 범벅2024-05-12
-
[IT] [PC] MSI, 노트북 출시 20주년 기념 스타필드 수원에 팝업스토어 오픈2024-05-10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