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5년 연속 먹는물 우수 분석기관 인증 획득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제주개발공사, 5년 연속 먹는물 우수 분석기관 인증 획득

국제적 수질분석 역량 인정…제주삼다수 품질관리 시스템 신뢰성 제고

본문

[리뷰타임스=뉴스편집팀]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에서 실시한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Excellence)을 받으며 5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분석기관의 국제적 역량을 검증하는 제도로, 세계적으로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아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 기관 및 시험분석기관 등이 참여하고 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과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공인받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에서 매년 주관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먹는물 분야 17개 평가 항목에서 전 항목 ‘만족’으로 통과하며 5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을 통해 제주개발공사는 글로벌 수준의 수질분석 시스템과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물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인정받아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2021년 환경부 공인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으로 지정되며 분석 시스템을 검증받아 자체 시험결과의 공신력을 확보해 오고 있다. 또한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주삼다수의 수질 검사 결과 및 취수원, 수질분석 자료 등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reviewtimes@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편집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