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생들 전자책 무료 구독서비스 7월 1일부터 무제한 > SERVICE

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초중고 학생들 전자책 무료 구독서비스 7월 1일부터 무제한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교육부, 롯데장학재단, 예스24는 아이들이 비용 걱정 없이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전자책 무료구독 서비스(이하 ‘이(e)-북드림’)를 7월 1일부터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하는 ‘이(e)-북드림’은 디지털 기기에 친숙한 아이들이 쉽고 편하게 독서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통해 시작되었으며, 그간 학교에서 교과 독서수업 및 독서동아리 등에 활용되는 등 디지털 기반 학교 독서교육의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책을 마음껏 읽고 싶은 아이는 월별 구독 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개선한다. 지난해까지 1인ㄷ장 월별 구독 가능권수는 5권이었는데 올해부터는 무제한으로 확대된다.

 

 

전자책 무료 구독 서비스는 7월1일에 개시되어 다음해 6월 30일까지 1년간 연중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학생·교원·학교 밖 청소년으로, 이(e)-북드림 전자책 구독 누리집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학생 및 교원은 별도의 신청이나 회원가입 없이 각 시·도교육청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누리집 또는 꿈이음사업 누리집에서 별도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1

땡삐I리뷰어님의 댓글

profile_image
땡삐I리뷰어
2023-06-28 10:35
컨텐츠가 얼마나 있느냐가 관건일텐데...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