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5N•기아 EV9, 2023 탑기어 어워즈 수상 > SERVICE

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5N•기아 EV9, 2023 탑기어 어워즈 수상

본문

[리뷰타임스=황충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TopGear)가 주관하는 ‘2023 탑기어 어워즈(2023 TopGear.com Awards)’에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올해의 차(Car of the Year)’, 기아 EV9올해의 패밀리카(Family Car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차로 선정된 아이오닉 5 N은 현대자동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N에 과거부터 축적해온 최고 수준의 기술과 모터스포츠 경기에 참가하며 쌓아 올린 경험들을 반영해 전동화 시대에도 변치 않는 운전의 즐거움과 주행 감성을 제공하고, 고성능 전기차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전기차 시장에 청사진을 제시했다.

 

2023 탑기어 어워즈를 수장한 아이오닉5N

 

탑기어 올해의 차 심사위원인 폴 호렐(Paul Horrell)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 N을 통해 내연기관 차량의 주행 감성을 전달하려고 한 부분이 인상적이다라며뛰어난 주행 성능과 차원이 다른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아이오닉 5 N은 전기차 시대에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갈 모델이라고 호평했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후륜 합산 478kW(650마력, 부스트 모드 기준)의 최고 출력과 770Nm(78.5kgf·m, 부스트 모드 기준)의 최대 토크를 갖췄으며,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를 비롯해 N e-쉬프트(N e-Shift),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N Active Sound +) N 전용 기술이 적용됐다.

 

올해의 패밀리카로 선정된 EV9 E-GMP에 기반한 기아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로 기아가 글로벌 전동화 선도 브랜드로 도약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플래그십 전동화 SUV.

 

탑기어 부편집장인 올리 큐(Ollie Kew) “EV9은 긴 주행 거리를 비롯한 다양한 수납 공간과 편안한 시트 등을 갖춘 점이 패밀리카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친환경 소재도 EV9만의 스타일로 고급스럽게 적용했다고 밝혔다.

 

기아는 EV6에 이어 EV9을 올해 11월부터 유럽 시장에 판매하며 전동화 시대에도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V9은 전동화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 대형 SUV의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로, 99.8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501km 주행이 가능하다. (19인치 휠 2WD 모델 기준)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전문 매체에서 2개 부문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전동화 모델이 기술력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에도 현대자동차그룹은 탑기어 어워즈에서 현대자동차 N 비전 74가 올해의 인기 차량(Instant Icon Award), 기아가 올해의 자동차 회사(Manufacturer of the Year)에 선정되며 2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BBC 탑기어 매거진은 1993년 창간한 영국 4대 자동차 전문지로, 일반 소비자 대상 신차 및 경쟁모델 비교 평가, 시승기, 차량 구매 정보 등을 제공해오고 있다.


<hwangch68@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황충호l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