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뇌경영 기반의 코칭 방법론으로 조직 성과 극대화” > 인물리뷰

본문 바로가기

사람


[인물] “뇌경영 기반의 코칭 방법론으로 조직 성과 극대화”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더헤드코치(대표 김영경) 'HEAD코칭 공개 세미나'를 지난 28일 강남 브이플렉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비즈니스 리더들과 전문가들에게 뇌경영 기반의 혁신적인 코칭 방법론을 제공했다.

 

자기경영, 조직경영, 성과경영의 성공을 위해 뇌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김영경 코치는 '뇌경영 혁신가'로 잘 알려져 있다. 김영경 코치의 접근법은 개인의 의사결정 능력과 조직 내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강화하여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김영경 코치는 뇌과학 관점의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대한항공, 아워홈 등의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견기업과 신규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했다. 또한, 병원장, 뷰티 원장, 유튜버, 마케터, 데이터 분석가, 경영 컨설턴트 등 30여 명의 다양한 전문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뇌경영 혁신가 김영경 코치는 "이번 세미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중요한 인간 관계의 복잡성을 뇌과학적 관점에서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세미나는 강남 테헤란로에서 진행되었으며, 마인드셋, 스킬셋, 툴셋을 포함한 종합적인 비즈니스 코칭 방법론을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고객, 직원, 파트너사, 투자자와의 관계에서 차별화된 성과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배웠다.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사례 공유, 마인드셋과 스킬셋, 툴셋의 핵심 스킬 발휘를 위한 지식과 훈련법 등이 소개되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관계 역량을 강화하고, 비즈니스에서 효과적인 변화를 이끌 방법을 배웠다. 특히, 공감, 경청, 라포 형성과 같은 소통 기술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참가자들은 세미나의 내용과 접근 방식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아워홈 정현우 인사팀 팀장은뇌의 가치와 공감은 감정뿐만아니라 능력이다. 그리고 지식뿐만 아니라 관계도 배움을 통해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다른 참가자는 "거울뉴런시스템과 라포 형성, 메타인지, 4차 산업 인재상에 대해 배우며, 이를 실제 비즈니스 상황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알게 되었다"고 말했고, 또 다른 참가자는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소통의 기술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할애하는 성과 창출 매트릭스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더헤드코치의 세미나 모습

 

더헤드코치는 이번 공개 세미나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코칭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개인적 및 조직적 차원에서의 효과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공했다. 세미나는 코칭의 기본 원리를 넘어서 사람들의 관계 역량을 체계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뒀다.

 

더헤드코치의 헤드 김영경 코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가자들이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관계 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데 필요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더헤드코치는 비즈니스 코칭 분야에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더헤드코치에서는 관계 역량 강화를 목표로헤드코칭 공개과정을 새해 1 11() 18(), 2일간 역삼역 인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profile_image 윤지상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