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해리포터X클리오, 컬래버 전 제품 폭발적 반응

본문
이번 컬래버는 △킬 커버 파운웨어 쿠션 디 오리지널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 △크리스탈 글램 틴트 3종으로 구성됐다. 현재까지 총 판매량 13만 개를 돌파하며, 베이스, 아이, 립 전 카테고리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해 더욱 의미를 더한다. 또한 1일 차 올영 라이브에서는 전 브랜드 통합 역대 기네스 매출을 경신하며 브랜드데이 최고 일매출 신기록을 세웠다.
특히 국내 화장품 브랜드사 최초로 진행한 해리포터 캐릭터 컬래버는 원작자 J.K. 롤링의 해리포터 세계관을 반영한 독창적인 디자인과 제품 기획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그간 쿠션 카테고리 컬래버는 한 번도 성사된 적 없어 이례적인 성과로 꼽힌다.
해당 컬래버 제품들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권역으로의 진출을 도모 중이다. 상반기 내 동남아 6개국 론칭을 확정 지었고, 일본 및 중화권까지 신규 진출 국가를 확대하며 전 세계 해리포터 팬들과 만남의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한편 올리브영N 성수점에서는 3월 6일부터 16일까지 해리포터 테마 팝업을 선보였다. 론칭 전부터 약 5000명의 사전 예약이 매진되는가 하면 현장 웨이팅 인원까지 누적으로 1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전해진다. 행사장 내부는 해리포터의 마법 세계 콘셉트로 방문객들이 해리포터 세계관이 반영된 공간과 제품 체험을 통해 즐거움과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게 구성됐다.
함께 선보인 ‘킬커버 메쉬 글로우 에센셜 쿠션’ 역시 촉촉하면서도 뛰어난 밀착력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올리브영 상위 랭킹에 진입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클리오 이지원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올리브영 행사 기간 해리포터 컬래버 제품과 신제품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면서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라며 “올해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컬래버레이션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철l기자의 최신 기사
-
[Culture] [영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2025 ‘필름x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 작품 공모16시간 37분전
-
[Consumer] [생활용품] 해리포터X클리오, 컬래버 전 제품 폭발적 반응16시간 44분전
-
[SERVICE] [여행] 한 차원 높은 ‘하이클래스’ 여행 기획전 출시2025-03-17
-
[공공] [공모전] 시민이 만드는 서울의 변화 ‘작은연구’ 지원… 3월 17일부터 공모 시작2025-03-17
-
[공공] [장애] 2025년 장애인의 날 맞아 한강에서 ‘승가원 기부런 KEEP GOING 42’ 개최2025-03-14
-
[SERVICE] [여행] 진짜 호주를 만날 시간 ‘모두시그니처 호주’ 기획전 출시2025-03-14
-
[Consumer] [식품] GS25 ‘바삭 김밥’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 돌파2025-03-14
-
[Consumer] [아웃도어] 레드페이스, 간절기 산행에 최적화된 기능성 재킷 선보여2025-03-13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