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카페25 블렌딩 리뉴얼 후 원두백 매출 315% 증가
본문
[리뷰타임스=안병도 기자] 편의점 GS25가 운영하는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 원두백의 올해 1월~ 9월 기간 중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 대비 315% 늘어났다.
중량 255g 단위로 포장된 카페25 원두백은 GS25에서 아메리카노 등의 원두커피 상품을 제조하기 위해 점포에 보급됐다. 카페25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판매 요청이 증가해 올해부터 원두백 전용 매대를 운영하는 등 본격적인 상품화까지 이뤄졌다. 가격은 1만2000원이다.
카페25 원두백의 매출 신장률을 기간별로 살펴보면, 올해 1~3월에는 전년 대비 123% 증가하는 수준이었는데 4월~9월에는 412%로 급증했다.
GS25는 콜롬비아,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브라질 등 4개 유명 커피 산지 원두의 배합을 재조정해 올해 4월부터 블렌딩 리뉴얼을 시행했다. 최근 홈카페 트렌드로 알뜰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이 카페25 원두백 매출 신장의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GS25는 올해 한국커피연합회 소속 전문 바리스타들과 협업해 점차 변화하는 원두커피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도록 5개월에 걸친 카페25 원두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김대현 GS리테일 카페25 담당 MD는 “원두커피가 편의점에서 가장 중요한 상품 중 하나가 될 것으로 판단해 2015년부터 GS25의 전략 상품으로 투자를 진행해 온 결과가 원두백 판매 증가까지 이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커피전문점 수준의 원두커피 품질을 유지하며 높은 가성비를 소비자들께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GS25는 2015년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를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스위스 jura사의 고가 에스프레소 머신을 전 점포에 보급했다. 고품질의 블렌딩 원두를 론칭해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등 10여 종의 커피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안병도의 최신 기사
-
[Consumer] [주류] 지평막걸리, 아시아 3개국 소비자가 뽑은 막걸리 부문 대상 수상2025-01-07
-
[SERVICE] [식품] SPC 던킨, 새해 첫 이달의 도넛 2종 선봬2025-01-06
-
[Culture] [뮤직] 야마하뮤직코리아, 일반인 대상 그랜드 피아노 세일즈 나서2025-01-06
-
[서비스리뷰] [음식 리뷰] 겨울에 더 맛있는 뜨끈한 국물 여행2024-12-30
-
[공공] [생활] 한우 요리 6가지 레시피북 공개2024-12-27
-
[문화&이벤트 리뷰] [여행 리뷰] 가야 유적지와 함께 하는 특별한 미식 여행2024-12-27
-
[SERVICE] [여행] 겨울에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일본 골프리조트 베스트32024-12-26
-
[IT] [PC] MSI, 루나레이크 프로세서 탑재 AI 비즈니스 노트북 '프레스티지 16/14 AI+ Evo' 출시2024-12-23
댓글목록0